인덕원~수원 복선전철, 안양벤처밸리에 수리산 조망까지…미래가치 주목 받아

▲ 최근 부동산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최근 부동산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이에 주택시장에서 가성비가 높은 아파트들이 인기를 누리며 거기에 미래가치까지 품고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당연히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리스크가 없는 투자상품이 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뛰어난 주거환경은 물론 교통호재 등의 미래가치까지 갖춘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이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호평 받으며 주택홍보관 오픈 10일만인 3월 27일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되는 기염을 토했다.

실제로 이 단지는 주거인프라, 배후수요, 친환경, 개발호재를 두루 갖추고 있고 분양가 책정까지 저렴해 선호도가 높은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안양9동 산 52번지 일대에 조성된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은 총 680세대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 규모다.

부동산관계자는 “인근에 안양벤처밸리가 있어 700여개의 업체 및 약 1만 2천여명의 고용인원을 품은 단지로써 앞으로 많은 배후수요들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형적인 직주근접 아파트로 실수요를 비롯해 투자자들에게도 리스크가 없는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교통호재도 눈 여겨 봐야 한다.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사업이 진행 중인 단지는 향후 수도권 남부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제2외곽순환도로,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다각적인 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이라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

현재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주 생활권이며, 거리는 약 2km 내외다. 여기에 KTX 광명역이 3.7㎞로 가깝고 차량으로 산본IC 2.7㎞, 서울도심 20㎞, 강남역 16㎞, 서해안고속도로 군자 IC에서 12㎞ 등의 이동이 가능해 다방면의 외부 진출입이 돋보인다.

그러면서 바로 옆에 도로가 있는 단지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대중교통 이용이 한층 수월하다. 때문에 도보, 대중교통, 차량 등으로 인근 대형마트, 시외버스터미널, 성모병원, 코스트코 광명점, 이케아 광명점 등 이용이 수월하고 풍부한 주거인프라가 눈길을 끈다.

인근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안양양지초, 안양서초, 안양서중학교, 안양외고, 안양예술고 등이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문 친환경 요건이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 수리산이 있어 조망프리미엄을 확보했고 수리산 도립공원, 수리산 삼림욕장, 수리산 캠핑장, 수리산 등산로가 단지와 연결돼 있기 때문에 도심에서 누리는 힐링을 언제든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안양천 산책로, 병목안 시민공원, 삼덕공원이 지척이라 녹지프리미엄이 당연하게 따라 붙고 있다.

탁 트인 거실로 개방감을 높은 단지는 실제 면적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겸비했고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량도 확보했다. 이런 모든 조건을 갖추고도 3.3㎡ 당 900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했다.

전용면적은 59㎡ 397세대, 75㎡ 274세대, 84㎡ 9세대로 전 세대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은 현재 발코니 무료확장, 선착순 호수 지정이 가능해 잔여 호수에 대한 상담을 주택홍보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한편, 2016년 한경 주거문화대상 리조트 대상을 수상한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됐다. 이에 ‘서해그랑블’이라는 브랜드 프리미엄을 더한다.

주택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32-9번지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