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新거점배곧, 임대수익과 시세차익 동시 실현하는 투자처로 급부상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등 환경친화적인 도시개발과 글로벌 교육 도시라 발돋움하고 있는 배곧 신도시가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각적인 사업 계획안에 다양한 관계시설 및 기관들이 조성되는 계획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인근 부동산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배곧 신도시는 현재 사업대상지의 계획적, 체계적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수변경관을 활용한 복합기능과 정주기능이 어우러진 도시로 발돋움하며 세계적인 지식산업의 메카로 재탄생 되고 있다.

시흥시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산업분야를 살펴보면, 약 3만평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첨단산업과 지식집약 사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이미 배곧 신도시 인근에는 시화MTV, 반월공단, 남동공단 등 국가 주도의 산업단지가 자리해 있다. 1970년대부터 계획적으로 세워진 산업단지들로 한때 국가 산업경쟁력의 원동력으로 불렸다. 허나 최근 장비, 시설 등의 노후화와 기술집약적인 최신의 산업 동향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지 못하고 있던 터였다.

이런 상황 속에 배곧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전반적인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전국 어느 지역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첨단산업과 IT, 기간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고 기존 산업체들과도 상생하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환경구축으로 경기 서남권 발전에 새로운 축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특히 최상의 교통환경을 갖춘 배곧신도시로써 인근 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있다. 도로를 통해 인천공항, 인천항 등 30분대 진입가능하며, 향후 인천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가 건설될 예정이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뒷받침되며 지역 지가상승도 예상된다.

실제로 원활한 물류 이동 등을 좌우하는 인근교통망은 사업체에게 어느 것보다 중요한 점이라 할 수 있다. 업무활동의 반경을 확정하는데 도움이 되며, 물류 이동에 따른 비용절감 등이 경제적으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에 배곧신도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셈이라고 평가된다.

더욱이 배곧신도시 스마트 지식산업센터로 ‘로얄팰리스배곧 테크노’가 조성된다. 이 배곧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모든 업종의 유치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 의 높은 층과와 더불어 소형아파트와 같은 기숙사까지 들어선다.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 등의 시스템은 물류이동의 극대화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배곧신도시 유일의 스마트지식산업터로 기업체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는 배곧로얄팰리스테크노다. 규모는 연면적 98,317.35㎡(29,741평)로 1개 동이며, 지식산업센터 및 각종 지원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다.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배곧신도시 대지면적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의 지식산업센터 단지에 위치함에 따라 새롭게 건설되는 첨단 인프라 이용도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센터는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송도 바다조망을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추며 입주자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연계하는 장소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다양한 휴게시설 등 생활공간, 지하와 1층을 잇는 선큰광장을 활용한 근린생활시설를 비롯해 1층 중앙광장공원을 조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최고의 입지를 선점하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적용했다”며“지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높은 평가와 미래가치로 기업체 및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배곧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마련됐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