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도1%대 초저금리초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는 틈새상품인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각광받고 있다.

올해도1%대 초저금리초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는 틈새상품인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각광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보•기술관련 분야의 기업, 연구소 등이 입주하는 업무시설로 옛 아파트형 공장을 말하며,IT나 게임업체 등 기업 수요가 많아 공실률 부담이 비교적 낮아 수익형 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초기 부담금이 작아 1억 내외의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우수한 교통 환경과 업무효율성이 높은 입지에 자리한 경우 인기는 더욱 높다. 실제 지식산업센터의 평균적인 수익률은 6~7% 정도로 지난해 전국 오피스텔 평균수익률 5.53%(부동산114 랩스기준)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에 들어서는 ‘SH타임스퀘어’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동탄SH타임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일반오피스 대비 특별한 세제 혜택으로 개인이 분양받거나기업체가 입주하는데 유리한 면이 많다.

먼저 분양가의 70~80%까지 저금리로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고, 2019년 말까지취득세를 50% 감면해 준다.재산세는 5년간 37.5%, 법인세 및 소득세는 4년간은 100%, 이후 2년간 50%의감면 혜택이 있다.

SH타임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 ~ 지상 15층에 다양한 평형대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상가 및 업무지원시설 등이 들어서며,34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예정되어 있다.

SH타임스퀘어가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삼성반도체 등 지역기업과 지구 내 외국인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첨단공장, 벤처시설 등이 집약된 수도권 남부의 첨단산업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이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질적인 배후수요가 뒷받침되는 단지다.

탄탄한 임대수요도 눈길을 끈다. 주변에 약 4만 세대가 입주를 완료한 동탄1신도시와 약 11만세대의 입주가 예정된 동탄2신도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완공될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가 가깝다. 수서발고속철도(SRT)와 개통 예정인 GTX 동탄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동탄2신도시는 개발이 완료되면 고용효과와 경제유발효과가 공존하는 자족형 신도시로서 면모를 갖추게 된다. 이에 확실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동탄 SH타임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높은 성공투자를 예견하며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