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비용 부담이 큰 역세권 상가보다 비교적 투자비용이 적은 알짜 항아리 상권 상가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1.3 주거대책과 저금리 기조로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수익형 상가 인기가 꾸준하다. 특히 투자비용 부담이 큰 역세권 상가보다 비교적 투자비용이 적은 알짜 항아리 상권 상가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통상적으로투자자들은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역세권 수익형 상가에 주목 한다. 하지만 과도한 초기투자 비용과 비싼 임대료 등으로 수익률이 제자리 걸음을 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가들은 투자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저렴한 초기 투자비용으로 고수익을 보려면 역세권 외에도 항아리상권 상가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단순히 역세권 상가에만 집착해서는 큰 이익을 보기 어렵다”고 조언한다.

항아리상권 상가는일반적으로 역세권이 아닌 경우가 많아 다른 지역으로 나가기는 다소 불편하지만 내부에 기업체, 관공서, 아파트, 학교 등이 존재해 소비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형태를 띤다. 또 외부로 빠져나가는 인구도 적고 투자비용이 저렴해 알짜 입지만 선점한다면 높은 수익률도 얻을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72~3번지 일원에 짓는 ‘포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대단지의 고정된 배후수요와 고속도로 개통 같은 대어급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자산가치 증식을 원하는 발 빠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검증된 입지와 미래가치, 단지 내 총 959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춘 점, 89%의 압도적인 전용률을 가진 전면상가로 구성된다는 점이 장점이다.아울러 소형평형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투자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도 처음 상가 투자에 나서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조건이 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서울~세종시를 잇는 제2경부고속도로와 구리~포천고속도로(6월 개통예정)가 직접 연결돼 제2 경부축이 경기 북부지역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구리까지는 40분, 잠실까지는 약 50분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교통호재는 곧 인구유입의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투자가치가 높다.이 외에도 포천~파주~남양주 화도를 있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2019년 개통예정)와 7호선 연장선 포천선 사업도 예정돼 있다.

‘포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분양대행사 루트알앤씨 관계자는 "아이파크의 브랜드 파워와 대단지 고정 배후수요 등이 가장 큰 장점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제로 분양홍보관에는 하루에 20통이 넘는 전화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포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1•2차 1층에 위치한 전면구조의 상가로 1차 전용면적 251만3350㎡ 8개 점포, 2차 전용면적 353만2531㎡ 11개 점포 등 총 19개 점포로 구성된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86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현장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