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투병 끝 66세로 별세
병세 급속 악화로 입원중에도
‘월계수…’ 외출증 끊어 촬영

▲ 암 투병 중에도 연기 혼을 불태웠던 배우 김영애가 9일 오전 10시58분 별세했다.

암 투병 중에도 연기 혼을 불태웠던 배우 김영애가 9일 오전 10시58분 별세했다. 향년 66세.

지난 2012년 췌장암을 선고받은 고인은 암 투병 중에도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연기 투혼을 불태웠지만, 최근 병세가 급격히 악화해 결국 세상과 작별했다.

김영애는 지난해 8월부터 올 2월까지 방송된 KBS 2TV 50부작 주말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마지막 연기 투혼을 불태웠는데, 마지막 4개월을 입원한 상태에서 촬영을 진행했던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해 10월 말 급작스럽게 병세가 악화해 병원에 입원한 그는 이후 넉달간 병원에서 외출증을 끊어가며 매주 목요일 이 드라마의 촬영 현장을 오갔다.

주치의가 더이상 촬영을 하는 게 무리라고 했음에도, 그는 50부 출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불굴의 정신력을 발휘했다.

고인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주인공 가족의 엄마 최곡지 역을 맡았다.

극심한 통증에도 불구하고 고인은 진통제로 버티며 마지막 에너지를 촬영현장에서 쏟아냈다. 오로지 드라마에 누가 되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버텼다. 그러나 그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 인기에 힘입어 4회 연장하는 데는 결국 참여하지 못했다. 제작진은 그를 배려해 최곡지가 남편과 함께 시골로 요양을 간 것으로 그렸다.

드라마의 마지막회에 그가 등장하지 않으면서 그의 건강이 악화한 것이 아니냐는 궁금증이 일었다.

그러나 당시 KBS와 소속사는 “50부까지만 출연 계약을 한 것이었다”며 고인의 건강상태에 대해 함구했다. 고인의 뜻 때문이었다.

김영애는 생전 “배우로서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름”이라며 “투병 상황에 대해 외부에 알리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KBS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마지막회에 불굴의 의지로 끝까지 연기혼을 불태운 김영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막을 내보낼 계획도 세웠다.

그러나 이 역시 고인이 정중히 고사하면서 불발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