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 4차 대회인 코르시카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과 다니 소르도가 각각 1위, 3위를 차지하며 포디움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6~9일 프랑스에서 열린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 4차 대회인 코르시카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과 다니 소르도가 각각 1위, 3위를 차지하며 포디움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 5호차를 이끈 티에리 누빌은 3시간22분53초만에 랠리를 완주, 2위와 55초 차이로 현대차에 시즌 첫 우승을 안겼다. 개인 통산 3번째 우승이다.

다니 소르도가 이끈 현대차 6호차는 막판까지 접전을 펼쳤으나 2위에 1.3초 뒤진 3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WRC에서 팀 통산 네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으며, 다섯번째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헤이든 패든도 이번 대회에서 6위에 오르며, 이번 랠리에 출전한 신형 i20 랠리카 세 대가 모두 우수한 기록으로 완주했다고 현대차 측은 전했다.

우승을 차지한 티에리 누빌은 “랠리 초반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난 시간 동안 나를 지원해준 팀과 함께 했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9일 국내 모터스포츠 마니아를 현대 모터스튜디오로 초청해 이번 프랑스 랠리를 생중계로 관람하는 ‘WRC Night Live’ 이벤트를 열었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