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위 팀 PO 후 챔프전 치러

5년 연속 WK리그 우승을 노리는 ‘절대 1강’ 인천 현대제철과 이를 막기 위한 나머지 7개팀의 도전이 시작된다.

한국여자축구연맹이 주관하는 IBK기업은행 2017 WK리그는 오는 14일 개막해 7개월간의 대장정에 나선다.

여자축구연맹은 11일까지 평양에서 치러지는 2018 여자 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한 여자 대표팀 선수들을 배려해 지난해보다 개막을 한 달 정도 늦췄다.

2012년 충남 일화 여자축구단의 해체로 그동안 7개 구단으로 운영된 WK리그는 올해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여자축구단이 가세하면서 5년 만에 8개 구단(인천 현대제철, 서울시청, 수원시설관리공단, 구미 스포츠토토, 이천 대교, 보은 상무, 화천 KSPO, 경주 한수원) 체제로 복귀했다.

올해 WK리그는 총 28라운드로 지난해와 똑같지만 팀수가 늘어나면서 팀당 28경기씩 총 112경기가 치러진다. 경기는 월요일과 금요일에 치러진다.

정규리그 2~3위팀이 플레이오프를 치른 뒤 정규리그 1위 팀과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챔피언결정전 1, 2차전을 통해 우승팀을 결정한다.

이번 시즌 WK리그 최대 관심사는 인천 현대제철의 정규리그 5연패 달성 여부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미국프로여자축구리그(NWSL) 웨스턴 뉴욕 플래시에 임대됐던 전가을과 일본 고베 아이낙에 진출했던 조소현이 복귀해 전력이 강화됐다.

지난해 현대제철과 ‘2강 체제’를 이뤘던 이천 대교는 지난해까지 보은 상무 코치를 맡았던 신상우 감독이 새로 부임하면서 분위기를 전환해 ‘현대제철 발목잡기’에 나선다.

올해 가장 공격적으로 선수를 영입한 수원시설관리공단도 다크호스로 떠오른다. 수원시설관리공단은 현대제철에서 김나래, 화천 KSPO에서 김수연, 이천 대교에서 이현영 등 무게감 있는 선수를 영입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을 목표 삼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