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차설비 및 운영 통합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상호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동양메닉스와 AJ파크의 만남에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토탈관리 솔루션 개발…동양메닉스와 AJ파크 상호업무제휴협약 체결 기대 높아

‘주차설비 및 운영 통합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상호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동양메닉스와 AJ파크의 만남에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체결은 주차업계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가 높다.

벌써부터 주차업계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이 제시 될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며, 양사 역시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주차장 이용자 및 주차장 소유주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시대를 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양메닉스와 상호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AJ파크는 주차장 관련 토탈 솔루션 공급회사다. 대한민국 주차장운영 및 무인화 시스템 부문의 선두주자로 전국 100여개 주차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차단기 차량번호인식기, 사전무인정산기, 출구무인정산기 등의 주차관제장비에 대한 판매 및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AJ파크는 주차장 이용 시에 주차장검색 및 정기권구매, 요금정산을 휴대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주차App까지 출시해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물론 동양메닉스 역시 기계식 주차장 A/S 및 실시간 감시를 위한 Pmate App을 운영하고 있어 양사의 기술력과 협업은 21세기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로 나아갈 것으로 보인다.

최신 트랜드에 발맞춰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에 둔 양사 모두 실시간 감시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차장 이용고객 및 주차장 소유주를 위한 24시간 고객센터도 운영하며 현장상황을 24시간 감시하고 있는 동양메닉스의 통합관제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위해 양 사간 업무협업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주차장 이용고객서비스 및 주차설비 유지보수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자주식과 기계식 설비는 물론 주차업계의 혁신적인 토탈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동양메닉스(주)와 업무협약을 맺은 AJ파크는 AJ렌터카, AJ셀카 등과 함께 AJ그룹 오토 부문의 중견기업이다. 동양메닉스가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인수완료 했고, 이를 바탕으로 동양메닉스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실현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