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이 묶여있던 뭉칫돈들이 저금리기조가 이어지면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수익형부동산이다.

은행이 묶여있던 뭉칫돈들이 저금리기조가 이어지면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수익형부동산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금리 이상의 수익이 창출 가능한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차별화 된 설계의 오피스와 풍부한 수요를 갖춘 상가는 특히 인기다.

대형산업단지가 배후수요를 있는 입지적 장점에서 섹션오피스를 선보이는 상가라면 더욱 투자가치가 빛이 난다. 섹션오피스는 임대인의 요구에 맞춰 원하는 규모로 사무실을 나눠 사용하는 공간이다. 많은 중소사업체들이 오피스텔을 사무실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활용도 높은 섹션오피스도 덩달아 수요가 많다. 공동회의실, 카페테리아 등 편의시설까지 갖춰진 업무공간이라면 더욱 선호가 높아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한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 받는다.

부동산관계자는 “최근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부동산 중 공실위험이 높은 곳에 투자했다가 골칫덩이로 전락한 경우가 비일비재해, 투자자들도 틈새를 잘 공략해야 한다”며“소규모 창업자들이 입주하고 싶은 지역에서 섹션오피스를 선택하면 성공적인 투자의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상대적으로 분양가와 관리비가 저렴하면서 공간활용도까지 높을 수 있는 섹션오피스. 투자자입장에서는 장기임대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섹션오피스를 선호하는 기업체가 가장 많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되는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다. 이미 마곡지구는 임대수요의 메카라 불리며 오피스의 시세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주거, 상업, 업무시설과 더불어 산업단지, 공원 등을 갖춘 마곡지구는 서울 마곡동 일대 3.66㎢규모의 택지지구로 개발된 도시다. 이런 도시를 서울시는 첨단기술과 산업이 융합된 지식산업 혁신기지면서 친환경 녹색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실제로 마곡지구 공항대로 내에는 LG사이언스파크, 롯데컨소시엄, 넥센, 코오롱컨소시엄, 이랜드 등 34개의 대기업과 함께 61여 개의 기업이 마곡지구 입주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마치 강남 테헤란로와 스트리트 형성이 흡사해 지금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은 ‘마곡의 테헤란로’로 불린다. 또 예정된 입주기업 만으로도 상당한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인근 예상되는 근로자수는 약 16만5000여 명이며, 주거시설은 약 1만1000실(3만4000여 명) 정도로 주거상주인구가 18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배후수요까지 더해지면 약 40만을 육박하는 수치가 기록된다.

공항대로변을 대표하는 역세권은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다. 이런 마곡역 바로 앞에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의 새로운 오피스로 ‘마곡 지웰 타워’가 분양되고 있다. 코너역세권으로 투자가치가 돋보이는 마곡지웰타워는 오피스빌딩과 상업시설 전문 건설기업으로 명성이 자자한 신영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지웰타워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2층이며 오피스 168실, 상가 68실로 구성예정이다. 오피스는 공항대로변 사거리 코너역세권 빌딩으로 3면 개방형이라 풍부한 유동인구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특히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소규모 섹션오피스로 다양한 종류의 지하회의실을 구성한 특화설계가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또 테라스도입, 탁 트인 전망권 확보, 옥상정원까지 쾌적한 업무환경을 실현시키는 오피스로써 입주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곡지웰타워로 평가 받는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오피스라하면 무조건 공실률이 낮고 회전율이 좋은 것을 선호하는 게 당연지사다. 이런 니즈를 부합시키는 마곡 오피스로 마곡역뿐 아니라 약 7만여 종사자가 예정된 LG사이언스파크 초입에 자리한다. LG와 함께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들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약 16만명이라는 확정수요와 함께 관계사 및 협력업체들까지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진다.

마곡역, LG 앞이라는 입지적 장점과 함께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에 자리했기 때문에 남다른 교통망도 투자가치를 더한다. 지역을 잇는 여러 도로는 물론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이 잘 형성돼 있다. 강남 30분, 여의도 15분, 김포공항 5분대 진입 가능하고 건물 내 상가와 더불어 맞은편에 대규모 쇼핑몰인 스타필드 마곡이 입점할 예정이라 더욱 많은 수요를 집객 할 수 있는 상가이자 오피스로 불린다.

마곡지웰타원분양관계자는 “개발호재, 인프라, 특화구성 등의 투자요건을 다양하게 갖춘 마곡지웰타워는원스톱 비즈니스에 최적환 된 곳이라 불리며 배후수요,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가치도 상승하고 있다”며 “이미 투자가치가 검증된 마곡에서 입지적 장점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확실한 수익을 거두는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초역세권의 가치를 만끽하는 최대 수혜지로 거듭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지하철 5호선 발산역 9번 출구 앞에 마련됐고 방문 전에 사전연락을 통해 빠르고 자세한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