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규제를 벗어난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지역을 대표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인근 상가는 투자가치가 높은 곳 중 하나로 평가된다.

-메가박스원주센트럴과 바로 마주한 위치… 상가 분양 투자자 쏠림현상

각종 규제를 벗어난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지역을 대표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인근 상가는 투자가치가 높은 곳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영화관은 실제로 큰 규모 건물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고, 영화 관람객들은 인근 상권의 대표 고객으로 식사, 쇼핑 등을 함께 누리기 때문이다.

때문에 집객의 체류기간이 길어지며 이 영향이 인근 상권으로 이어져 함께 조성되는 복합쇼핑몰들의 가치가 상승 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원주혁신도시 내 유일한 멀티플렉스 인근 상권들이 ‘들썩’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멜티플렉스와 마주보고 있는 ‘봉우빌딩 상가’가 분양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투자자들의 쏠림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메가박스원주센트럴과 마주한 상가로써 장시간 체류하는 집객을 흡수하는 ‘체류형 상가’로 평가 받는 봉우빌딩상가는 인근에는 학교, 아파트, 주거단지, 관공서 등이 자리해 다양한 연령층의 배후 집객이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배후 집객이 많은 최중심지에 우뚝 솟아 있는 상가가 자리한 곳은 원주혁신도시로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일원 3,597㎡면적에 조성된자연, 첨단, 문화가 융합된 미래형 도시로 불리고 있다. 현재 관광, 건강생명, 자원개발기능군의 공공기관이 이전하고 있으며 지식기반 서비스, 의료, 관광, 광역연계를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서비스 거점으로 급부상 중이다.

웬만한 수도권 신도시 이상의 규모로 도약하고 있는 원주혁신도시는 오는 4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전을 끝으로 총 13개 공공기관의 이전이 완료되며, 인구는 약 1만 8천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학연 클러스터 시설, 주거, 교육, 문화, 복지레저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다양한 배후수요가 돋보이는 봉우빌딩은 지역 내 랜드마크로 불리며 성공적인 투자처로 눈길을 끈다. 상가는 투자자들의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MD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층간 기둥 없이 76%의 높은 전용률을 확보했고 인근 상가 대비 3.3㎡당 400~500만원 가까이 저렴한 분양가를 갖춰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임대인에게는 임대료 무상 서비스지원이라는 혜택까지 제공함으로써 초기 공실률에 대한 부담을 현저히 낮췄다.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1924-5번지에 조성된 봉우빌딩 규모는 지하 1층~지상 5층으로대지면적 800㎡, 건축연면적 3,227.46㎡다.

이미 작년 12월에 완공돼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투자처로써 권장업종은 ▲지하층 노래연습장, 일식, 중식, 한식, pc방, 멀티방 ▲1층~2층 약국, 편의점, 프랜차이즈, 은행, 전문식당가, 커피숍 ▲3층~4층 전문학원, 병원, 산후조리원, 피부관리실, 전문사무실 ▲5층 호프, 당구장, 전문 레스토랑, 호프, 치킨바, 헤어샾, 보험회사, 사무실 등이 예정돼 있다. 현재 다양한 업종이 입점을 타진 중이며 봉우빌딩은집객들이 장시간 체류할 수 있는 MD구성을 추구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