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역 도보 3분 거리 초역세권에가능역더블역세권 입지

경기도 의정부시는군사도시로 그동안 각종 규제로 인해 개발은 물론 기반시설 및 편의시설도 쉽게 들어서지 못하는 지역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그린벨트가 일부 해제되고 올해와 내년에 걸쳐 미군기지가 이전될 예정이어서 의정부 부동산 시장에도 서서히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최근 서울을 뒤덮은 전세대란이 도봉구, 노원구, 강북구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수요자들이 집값이 비교적 저렴한 의정부 지역으로 옮기기 시작했고, 이에 의정부 부동산 시장은 자연스레 상승곡선을 타기 시작하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눈길이 의정부시로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공급과 수요가 몰리고 시장이 전반적으로 활기를 띠자 의정부 집값 역시 우상향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3.3㎡당 평균분양가 상승률은 10%(894만원→983만원)로 경기도 평균 상승률인 2.5%를 훌쩍 뛰어넘었으며, 매매가 및 전세가도 경기도 평균에 육박하거나 뛰어넘는 상승률을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2년 내를 기점으로 의정부시의 부동산 관련 지표가 대부분 고른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련 문의도 크게 늘고 있다"며 "서울 전세대란과 맞물려 의정부시가 대체 주거지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지금 같은 분위기는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시 가능동 91번지 일원,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최중심부에대우건설푸르지오가 시공예정인 `녹양역스카이59`가 선착순 동•호수지정 청약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 녹양역스카이59푸르지오는지하6층~지상59층,8개동에 전용면적▲65㎡862세대 ▲75㎡ 1,082세대 ▲84㎡ 635세대 등 총 2,581세대의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들어서는매머드급대단지로구성되며, 법정 주차대수 대비 113%인 3,469대의 주차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녹양역SKY59푸르지오는지하철 1호선 녹양역이 도보 3분 거리인 초역세권에가능역더블역세권 입지이다. 지하철 이용 시 청량리 30분대, 시청,종로 등은 5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출퇴근 부담도 적다. 39번국도, 서부로 등을 이용해 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가능한 만큼 지역 내외 이동성도 좋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을 지닌다. 2018년 입주 예정인‘의정부 롯데캐슬골드파크’는 역세권과 거리가 있는데도 평당 1,100~1,200 만원에 거래되고 있지만,녹양역스카이59푸르지오는평균 900만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더불어 청약경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청약 통장을 지키면서도 새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고, 동호수도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사업승인 이후에는 전매가 가능하고 일반분양과의 가격차이만큼 시세차익이 기대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녹양역SKY59푸르지오의 조합원 가입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및 인천시나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 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주택 1채 소유자면 가능하다.

한편의정부녹양역스카이59푸르지오의홍보관은 4월 중 현장 내에 OPEN 예정이며, 전화예약을 통해 스케쥴을 미리 확정하면 1:1 빠르고 편리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