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세차량과 추돌해 사망한 오토바이 운전자 유가족이 ‘사고 직후 조치가 미흡했다’며 문 후보 측에 항의했다. 연합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세차량과 추돌해 사망한 오토바이 운전자 유가족이 ‘사고 직후 조치가 미흡했다’며 문 후보 측에 항의했다.

문재인 후보는 17일 오후 예정된 제주행 일정을 바꿔 서울 송파구 경찰병원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약 40분 동안 머물며 유족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문 후보는 “향후 조치 과정에서 유족들이 억울함이 없도록 하겠다” 며 “다시 한 번 고인과 유족들에게 깊이 위로드리고, 당 차원에서 공당으로 책임질 일이 있다면 그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일부 유족들은 사고 직후 미흡한 조치를 거론하며 소리높여 항의했다.

사망자의 매형 A씨는 “사고 이후 신고한 사람은 현장을 지나던 다른 오토바이 운전자였고 그때까지 처남은 도로에 방치돼 있었다” 며“지체없이 119에 신고했다면 상황이 달랐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문 후보는 이날 조문 후 고인의 아버지 등 유족들과 대화를 나눴지만 거부 의사를 밝힌 일부 유족들과 대화하지 못했다.

한편, 유세차량과 오토바이는 지난 16일 오후 1시45분께 경기 양평군 단월면 국도에서 추돌했다. 문 후보는 유세차량에 타고 있지 않았다.

유세차량은 1톤 트럭을 변형시킨 것으로 운전자 이모씨(59)는 국도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차선변경을 했고 이 과정에서 1차선으로 주행하던 1200cc 오토바이가 추돌한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