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곧 신도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등 환경친화적인 도시개발과 글로벌 교육 도시라 발돋움하고 있다.

첨단인프라 도입된 배곧신도시지식산업센터…임대수익과 시세차익 동시 실현

배곧 신도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등 환경친화적인 도시개발과 글로벌 교육 도시라 발돋움하고 있다. 다각적인 사업 계획안에 다양한 관계시설 및 기관들이 조성되는 계획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으로 급부상해 인근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현재 사업대상지의 계획적, 체계적인 개발이 진행 중이며, 수변경관을 활용한 복합기능과 정주기능이 어우러진 도시이자 세계적인 지식산업의 메카로 재탄생되는배곧신도시다.

물론 시흥시의 지속적인 지원도 빼 놓을 수 없다. 첨단산업과 지식집약 사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착실히 다져가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도시로 약 3만평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곳이다.

인근에는 이미 시화MTV, 반월공단, 남동공단 등 국가 주도의 산업단지가 형성돼 있다. 1970년대부터 계획적으로 세워진 산업단지들로 한때 국가 산업경쟁력의 원동력으로 활용됐지만 최근 장비, 시설 등의 노후화와 기술집약적인 최신의 산업 동향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지 못하고 있던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배곧신도시의 조성으로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고조되고 있다. 기존 산업단지아배곧신도시의 만남은 전국 어느 지역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첨단산업과 IT, 기간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기존 산업체들과도 상생하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이 구축돼 경기 서남권 발전에 새로운 축을 담당하게 됐다.

인근 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며, 도로를 통해 인천공항, 인천항 등 30분대 진입가능할 만큼 최상의 교통망을 갖춘 배곧신도시다. 향후 인천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가 건설될 예정이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예고되며 지역의 지가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원활한 물류 이동 등을 좌우하는 것은 교통망이다. 또 교통망은 기업체에게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이 갖춰지면 물류이동에 따른 비용절감, 업무활동의 반경을 확대하는 등 경제적인 기업 수익과 연결된다. 때문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이나 다름없는 배곧신도시는 기업체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거점으로 불린다.

이런 배곧시도시 내 스마트 지식산업센터로 ‘로얄팰리스배곧 테크노’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배곧지식산업센터로써 모든 업종의 유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 의 높은 층과 외에도 오피스텔형 기숙사까지 조성된다. 여기에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 등의 시스템은 물류이동의 극대화를 누릴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특히 배곧신도시 내 유일의 스마트지식산업터로 입주희망 기업체는 물론 전국각지의 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처로 평가되고 있다. 배곧로얄팰리스테크노 규모는 연면적 98,317.35㎡(29,741평)로 1개 동이다. 지식산업센터 및 각종 지원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며 대지면적 약 3만평의 배곧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의 지식산업센터 단지에 위치함에 따라 새롭게 건설되는 첨단 인프라 이용도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송도 바다조망을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춘 센터는 입주자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연계하는 장소를 마련해 활용도를 높였다. 그 일환으로 다양한 휴게시설 등의 생활공간, 지하와 1층을 잇는 선큰광장을 활용한 근린생활시설, 1층 중앙광장공원 등을 조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최고의 입지를 선점했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를 느낄 수 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높은 평가를 토대로 기업체 및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한편, 배곧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마련됐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