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훈 코치, 김세영과 견줘...“쇼트게임 완성되면 기대주”

 

“딱 (김)세영이더라고요.”

16일 경기도 용인 88 골프장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삼천리 투게더 오픈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하면서 혜성처럼 등장한 대형신인 박민지(19·사진)의 스승 이경훈 코치의 말이다.

이경훈 코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뛰는 김세영(24)을 2011년부터 가르치고 있다.

박민지는 키 159㎝의 작은 체격이다. 하지만 260야드를 거뜬히 때려낸다. 마음만 먹으면 270야드를 넘긴다.

김세영도 163㎝로 그다지 크지 않은 체격이지만 LPGA투어에서도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장타자다.

박민지는 2015년 3월에 이경훈 코치를 만났다. 최경주 재단 장학생을 뽑는 선발 테스트 자리였다 . 최경주와 둘도 없는 친구 사이인 이경훈 코치는 최경주재단 주니어 골프단 단장을 맡고 있다.

이경훈 코치는 “연습장에서 먼저 (박민지의) 스윙을 봤는데 폼이 이상했다. 백스윙과 폴로스윙이 따로 놀았다. 그런데 공에 힘을 실어 정확하게 맞추더라. 배우기만 하면 정말 잘 치겠구나 하는 생각이 확 들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김세영이 처음 이경훈 코치를 만났을 때도 그랬다. 스윙이 엉망이었지만 임팩트 하나만큼은 누구와도 비교하기 어려울 만큼 정확하고 힘이 실렸다.

이경훈 코치는 “워낙 샷이 좋아서 쇼트게임 실력이 떨어져도 한두 번 우승은 가능하다. 하지만 최고 수준의 선수가 되려면 쇼트게임을 더 연마해야 한다고 말해줬고 본인도 그걸 안다”면서 “쇼트게임이 완성되면 김세영만큼 무서운 선수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