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KBS에서 열린 ‘제19대 대선후보 초청토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국민의당 안철수·자유한국당 홍준표·비른정당 유승민·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 5명이 참여해 자신들의 공약을 놓고 토론을 벌였다.

‘대선 토론’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 “스트롱맨이 아니라 나이롱맨”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19일 KBS에서 열린 ‘제19대 대선후보 초청토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국민의당 안철수·자유한국당 홍준표·비른정당 유승민·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 5명이 참여해 자신들의 공약을 놓고 토론을 벌였다.

이날 특히 홍 후보는 지난 논란을 일으킨 ‘설거지가 여성의 몫’ 이라는 발언과 ‘무상급식’ 문제를 두고 심 후보, 유 후보와 설전을 벌였다.

이날 홍 후보는 ‘설거지가 여성의 몫’이라는 발언에 대해 “스트롱맨이라서 세게 보이려고 그렇게 애기했다. 실제로 설거지 다 한다”라고 장난스럽게 웃으며 말했다.

이에 심 후보가 “웃어넘길 일이 아니다. 여성을 종으로 보지 않으면 그런 얘기 할 수 없다. 대한민국 모든 딸에게 사과하라”고 다그치자 홍 후보는 “사과하라하면 어쩝니까. 그때 YTN에서 할때 웃으라고 하니깐 한거죠. 스트롱맨 스트롱맨 하니깐 센척한다고 한 소리인데”라고 말했다.

이에 유 후보는 “빨래 안 하고 밥솥 열 줄 모르는 게 스트롱맨이냐”고 따져 물었고 심 후보도 “수많은 여성들이 분노하고 있다. 여성이 하늘이 정한 일이다? 종으로 만드는게 스트롱 맨인가 보죠. 기회 드릴테니 사과 한마디 하라”고 이어 말했다.

결국 홍 후보는 “말이 잘못 됐다는 것은 사과 하겠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이후 무상급식 논쟁에서 홍 후보가 과거와 달리 무상급식 찬성입장을 보이자 유 후보는 “감사 받으면 무상급식 찬성합니까?”라고 재차 물었고 이에 홍 후보는 “현재 있는 상황은 찬성합니다”고 말했다. 이에 심 후보는 ”아니 말 바꾸는 것 보니까 스트롱 맨이 아니라 나이롱맨이시네요”라고 일침을 가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