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 ‘지금, 여기! - 낭만의 섬, 청산도’를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청산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폭주하며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청산도 홈페이지 캡처.

20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 ‘지금, 여기! - 낭만의 섬, 청산도’를 소개해 청산도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청산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리며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한 ‘낭만의 섬, 청산도’를 찾아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소개하며 봄날의 상쾌한 풍경을 전했다.

‘청산도 슬로걷기(시티) 축제’는 전라남도 완도군 주관으로 걷기를 테마로 2009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되어 온 생태자원 축제이다. 청산도 일원에서 매년 4월에 개최된다.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되던 길로써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하여 슬로길이라 이름 붙여졌다.

길이 지닌 풍경, 길에 사는 사람, 길에 얽힌 이야기와 어우러져 거닐 수 있도록 각 코스를 조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지난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인증을 받아 세계 슬로길 1호로 지정됐다.

한편 방송 직후 청산도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자가 폭주해 현재 트래픽 초과로 마비 상태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