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걷어지기 시작하고 있어 투자자들은 투자의 옥석을 신중하게 가려내는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

2017년 부동산 투자는 ‘R/P/T에 향하고 있다’고투자시장을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조언한다. R/P/T란, River/Park/Transportation의 약자다. 이는 약자로투자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되는 필수 입주조건을 일컫는다.

부동산전문가는 “지난해 부동산 공급물량 대비 수익성이 좋지 않았던 이유는 경기불황과 함께 시장의 거품이 있었기 때문이다”며“부족한 입지조건이지만 이런저런 미사여구 등으로 투자자를 현혹시키는 현장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걷어지기 시작하고 있어 투자자들은 투자의 옥석을 신중하게 가려내는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 이런 가운데 디아이 건설은 김포시 고촌 인근에 ‘김포 라르4차’ 오피스텔 분양을 시작해 이목이 집중된다.

김포 라르4차오피스텔은 R/P/T의 조건을 충족하는 사업지에수익형오피스텔로 총 140실이 공급될 계획이다.규모는 지하 3층∼지상 15층이며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3∼15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전용면적은 ▲ 19.47m² ▲ 21.12m² ▲ 39.38m² ▲ 40.12m² ▲ 41.68m² 등A∼E 5가지 타입이다. 입주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만족도를 더한다.

실제로 김포시 고촌읍 일대는 한강과 아라뱃길이 인접해 있다. 이에 근린생활시설 및 생태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고 올림픽대로와 국도48호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교통망도 잘 형성돼 있다.

특히 오피스텔 바로 앞에는 고촌행정타운 조성과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있다.초역세권 오피스텔로써 미래가치가 높고, 풍부한 임대수요와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근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포점, 롯데몰, 홈플러스, CGV 등이 있고 아라마리나 레저시설도 있다. 또한 약 1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한강시네폴리스’가 조성될 예정이라 오피스텔 수익성과 직결되는 임대수요가 풍부함을 뒷받침한다.

여기에 신곡의료복합단지 및 고촌역세권UEC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직접 배후주거지로 가치상승이 더해진다. 수익형 부동산으로써 투자조건을 빼 놓을 수 없다.

분양관계자는“원룸의 경우 실투자금 3000만원대며 보증금은 500만원에 확정임대료 월 50만원이 보장된다”며“투룸은 실투자금 6000만원대에 보증금 1000만원, 임대료는 월 100만원으로 확정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가능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 예약 시 더욱 자세한 상담 및 추가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주예정은 오는 2018년 하반기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