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시설의 대표적인 요건은 접근성과 주목성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지역을 막론하고 3면이 개방된 코너형 오피스 및 상가는 상권 활성화에 필수적인 요소라 불리지만 찾아보기 쉬운 물건은 아니다. 이에 3면 개방형 코너 상가, 오피스는 희소성 높은 성공적인 투자처라 불린다.

실제로 코너형 상가는 차량운행 인구와 유동인구 모두에게 오픈 된 곳으로 입지적 조건이 돋보이며, 상가 앞에 횡단보도, 지하철 역 등을 품는 다면 가치적으로 상당히 높은 우위를 선점하는 투자처가 된다.

또한 외부에서 내부전경을 쉽게 확인하는 개방형이라 집객을 흡수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때문에 경기불황 등의 영향을 쉽기 받지 않아 시세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이며, 환금성까지 좋아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부동산관계자는 “높은 수익을 올리는 수익형 부동산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이며 3면 코너형 상가는 상권활성화나 수익률을 높이는데 상당히 유리한 투자처로 본다”며 “서울의 마지막 황금투자처로는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을 눈 여겨 보면 좋다”고 귀띔했다.

발 빠른 투자자들은 마곡지구 내 공항대로변에 ‘3면 개방형 코너 오피스 및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라는 정보를 수집해 관심을 표하고 있는 중이다. 그 곳은 다름 아닌 ‘마곡 지웰 타워’로 3면이 개방된 코너형 오피스 및 상가 건물이자 지하철 마곡역을 품은 코너역세권의 자리에 조성됐다.

오피스 빌딩과 각종 상업시설 전문 건설기업인 신영건설이 시공하는 마곡지웰타워는 마곡역 바로 앞인 초역세권 상권으로 집객과 수요를 확보하는 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코너역세권 상가 불리며 오피스 168실, 상가 68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2층이다.

입지적 장점을 드높이는 또 다른 요건은 마곡 엠벨리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스타필드 마곡 등 대형 쇼핑몰, LG사이언스파크 등 업무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중심으로 주거~상업~업무시설로 연결되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위치한다.

현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에는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확정수요만 해도 16만 명에 달한다.여기에 관계사, 협력업체 등을 포함해보면 기하급수적으로 배후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지웰타워는 공실우려가 거의 없고, 장기임대라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곡 지웰 타워’는 공간효율이 뛰어난 소규모 섹션 오피스와 다양한 크기의 지하 회의실을 구성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완벽한 인프라와 개발호재, 특화구성을 갖춘 곳으로 입주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제로 테라스설계라는 특화성으로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함을 선사하며, 옥상정원도 마련할 계획이다.

마곡 지웰 타워 분양관계자 측은 “완벽한 인프라와 개발호재 등으로 마곡지구는 이미 투자가치가 검증된 곳이며, 이런 마곡지구 내 3면 개방형 코너역세권으로써 원스톱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마곡지웰타워는 확실한 수익을 거두는 최대수혜지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5호선 발산역 9번 출구 앞에 조성됐다. 방문 전 사전연락을 통해 더욱 빠르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