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서 본격 배우의 길로 접어든 박형식
유아인·송혜교 있는 UAA로 소속사 옮겨

 

이제는 ‘배우’ 박형식(사진)이다. 소속사도 그룹 ‘제국의아이들’ 멤버들과 함께했던 스타제국을 떠나 송혜교와 유아인이 있는 UAA로 최근 옮겼다.

박형식뿐만 아니라 임시완, 광희까지 개별활동이 더 많기로 유명했던 ‘제국의아이들’이지만 그래도 7년간 꼬박꼬박 앨범을 내왔던 터라 앞으로는 다 같이 무대에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없는 건지 아쉬워진다.

박형식은 최근 인터뷰에서 이제 막 멤버들이 각자의 길과 서로 다른 소속사를 선택한 만큼 당분간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사실을 솔직히 인정하면서도, 마음만큼은 여전히 하나라며 여지를 남겼다.

“일단은 각자 다른 회사를 찾아가 각자의 인생을 살겠지만 우리는 아직 하나라는 마음을 갖고 있어요. 제게도 ‘제아’ 멤버들은 가족만큼이나 서로 응원하고 옆에 있어 줄 수 있는 인생의 큰 무기들이라고 생각해요. ”

박형식은 그러면서 “멤버들이 모두 모가 나지 않은 성격이라 지금껏 큰 갈등이 없었다”고 자랑했다.

듣고 보니 멤버들의 돈독한 모습은 계속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다. 그렇다면 ‘제아’가 아닌 채로 노래하는 박형식도 또 볼 수 있을까.

박형식은 연기에 집중하기 위해 보이그룹이라는 타이틀은 잠시 내려놨지만 여전히 노래하는 것이 즐겁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힘쎈여자 도봉순’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그 사람이 너라서’를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전 여전히 노래에 대한 애정이 많아서 (소속사에서) 앨범을 내주지 않으면 노래방에 가서라도 노래를 부를 거예요. 싱글 앨범도 내고 싶은데 아무래도 좀 큰일이라서 OST가 딱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OST로 음원 차트에 진입한 것도 이번이 처음인데 행복해요. 앞으로도 할 수 있는 한 노래는 계속하고 싶죠.”

박형식은 오랜 ‘우상’에서 최근 한솥밥을 먹는 식구가 된 소속사 선배 유아인에 대해서도 마치 팬이 스타를 만나고 와서 자랑하듯 대화를 나눈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유아인 선배님은 제가 옛날부터 많이 좋아해서 꼭 뵙고 싶었다”고 말했다.

아직은 아무래도 팬 같은 마음이 더 크지만 이제부터는 배워나가야 할 선배들이다.

“아이돌을 할 때는 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도 제대로 잘 모를 정도로 갇혀있었는데, 연기하면서부터는 여러 선배님과 대화를 많이 나누면서 저 스스로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됐어요. 소속사에서 뵙게 된 송혜교, 유아인 선배님도 이제 ‘덕후’에서 벗어나 많이 배우려고 노력할 거예요.”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