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 ‘이것이 야생이다’...손연재와 호흡 맞추는 김국진
자연의 소중함 전달…30일 방송

▲ 방송인 김국진(사진)과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나선 EBS 1TV 자연 다큐멘터리 ‘이것이 야생이다’가 오는 30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9시5분에 방송된다.

방송인 김국진(사진)과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나선 EBS 1TV 자연 다큐멘터리 ‘이것이 야생이다’가 오는 30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9시5분에 방송된다.

연출을 맡은 손승우 PD는 24일 서울 광화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 프로그램은 1년 이상의 제작 기간을 거쳐 생태계의 탄생부터 죽음까지 담는 기존의 자연 다큐멘터리와 달리,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의 모습을 매주 가감 없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생태 초보’ 김국진과 손연재는 야생과 자연이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게 아니라 생활 가까이에서 살아 숨 쉬고 있다는, 작지만 소중한 사실을 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국진은 “평소에도 다큐멘터리를 좋아하고 매력적인 장르라고 생각했다”며 “기회가 되면 참여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하자는 제안이 와서 바로 하게 됐다”고 말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김국진이라 예능과 전혀 다른 분야의 자연 다큐멘터리 촬영이 부담스럽지는 않았을까.

“자연은 기다림이죠. 예능에서는 하기 어려운, 정반대의 콘셉트입니다. 예를 들어 예능 속에서 꽃이 하나 피면 소리 지르고 기뻐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내지만, 다큐멘터리에서는 동물이 나타나는 중요한 순간에 오히려 숨을 죽이고 지켜봐야 하죠. 자연 다큐멘터리니까 있는 그대로 따라가 보자 생각했습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