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3년째 1%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초 저금리 시대에 높은 기대수익의 실현이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뛰어난 위치, 더블 역세권 등 높은 기대가치로 타지역 투자자들 관심 집중
- 금천구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단지 내 상업시설 선착순 분양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3년째 1%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초 저금리 시대에 높은 기대수익의 실현이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뛰어난 지리적 입지를 갖춘 금천구의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단지 내 상가는 지역 투자자를 넘어 높은 기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건설이 금천구에 분양한 롯데캐슬 골드파크 단지 내 상가는 총 4회에 걸쳐 공급됐으며 2차 공급에서 최고 595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최근 공급된 4차 상업시설인 마르쉐 960도 청약접수 결과 평균 29.8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이 단지의 계약률을 확인해 본 결과 금천구를 제외한 인근 지역 및 타지역 투자자의 비율이 70% 이상이었다는 것이다. 금천구 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았지만 인근지역과 타지역에서도 금천구에 투자수요가 증가했다는 것이다. 이처럼 지역을 넘어선 미래가치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금천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확실한 가치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구로구, 관악구, 광명시, 안양시와 인접한 금천구는 지리적 이점뿐만 아니라, 사이언스파크, 뉴스테이단지 등이 계획되어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근 개통한 강남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올해 5월엔 안양-성남 고속도로가 개통해 편리한 도로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착공해 2023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지나면서, 철도교통 까지도 갖춘 완벽한 교통의 요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미래가치가 높은 금천의 중심지역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1호선 독산역과 신안산선 신독산역의 더블 역세권을 갖춘 상가로 풍부한 배후수요와 편리한 교통을 모두 갖춘 최고의 투자대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는 최고 39층 공동주택 432가구, 오피스텔 427실, 총 859가구로 구성되어 있어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이러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안정적인 상업시설이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말미사거리와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빅마켓은 물론 롯데시네마 등과 연계되는 대규모의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전면부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유동인구 확보에 쉬울 것으로 예상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을 연결하는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지상 2층을 병의원, 약국 등의 클리닉 존으로 계획해 안정적인 수익성이 기대된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홈플러스 시흥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선착순 분양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