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동안 경기 남부권에 비해 화제성이 덜했던 서북부지역이 삼송택지개발지구와 함께 서울 은평뉴타운, 지축지구, 원흥지구개발로 신흥주거벨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분양가상한제 적용 받는 주거복합단지
- 26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접수 일정 돌입

그 동안 경기 남부권에 비해 화제성이 덜했던 서북부지역이 삼송택지개발지구와 함께 서울 은평뉴타운, 지축지구, 원흥지구개발로 신흥주거벨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중 삼송택지개발지구는 분양 당시보다 ‘억’단위로 아파트값이 오르는 등 신흥 주거단지의 메인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 은평뉴타운과 함께 지하철 3호선으로 연결되는 삼송택지개발지구는 지난 2012년 첫 입주를 시작으로 현재 주거지역은 마무리 단계이고, 기본적인 인프라 역시 모두 구축된 상황이다. 여기에 대형유통시설인 ‘이케아 고양점’ 및 ‘스타필드 고양’ 개점이 올해로 다가오면서 가격 상승세가 급 물살을 탄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지역의 대표 단지로 손꼽히는 ‘삼송2차아이파크’ 전용 84㎡의 경우, 분양 당시 4억에 못 미치는 분양가가 책정됐다. 하지만 지난 2015년 입주할 당시 실 거래가를 확인한 결과 4억 중반~5억 초반 대를 나타냈고 지난해 10월 거래금액이 최고 6억5000만원을 나타내 높은 가격 상승이 있었다.

이 같은 분위기로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3월 공급된 ‘삼송아이파크3차’ 평균 6.18대 1로 1순위 청약 마감했다. 이어 지난 21일 견본주택 오픈을 한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도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앞서 공급된 단지보다 입지가 더 우수하다고 알려져 향후 입지 프리미엄이 더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3개동 아파트 총 312가구로 공급,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한다.

동시에 상업시설인 ‘비스타 판매시설’도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3층 3개동으로 연면적 1만7631㎡ 규모다. 고품격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마상가로 원흥역 역세권에 외부가 전면으로 노출돼 상가 입지로 최상이다.

단지 내부는 주상복합의 단점을 보완해 공급할 예정이다. 일반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단지 내 광장 공간을 마련한다. 3개동이 삼각형을 이루는 형태로, 그 가운데 공간을 센트럴 광장으로 배치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헬스장, 공부방, GX룸, 탁구장,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경로당, 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시설도 마련한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신규분양 아파트 중 인기가 높지 않은 경우가 없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라는 점 때문에 향후 웃돈 형성이 손쉬워, 경쟁이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을 통해 강북 도심권 접근이 수월하며, 지난 해 확정된 ‘신분당선 삼송지구 연장안’으로 강남권 접근성이 우수해져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옆으로 유치원이 있고 삼송초, 고양중, 고양동산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삼송도서관, 농협대학교 등도 가깝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는 다음달 10일, 정당계약은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실시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7번지에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4월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