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거주 김기호 여사

▲ 김기호 여사.
▲ 고 박찬수 예비역 준장과 김기호 여사.

부부 이름으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에 가입한 80대 여성이 마지막 재산인 아파트를 유산 기부하기로 해 감동을 주고 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구에 거주하는 김기호(82) 여사가 마지막 남은 전재산인 아파트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김 여사는 2013년 자신의 노후자금으로 고액기부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고, 이듬해에는 사별한 남편 고 박찬수(2012년 작고) 육군 예비역 준장의 이름으로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김 여사 부부는 평소 결혼생활 동안 모은 적금을 장학금으로 내놓는 등 나눔을 실천해왔다.

남편과 크루즈여행을 가려고 모은 금액 중 1000만 원을 대구 남구청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단돈 100원이라도 모두 나누고 가자고 사별한 남편과 약속을 지키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 여사의 유산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8일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리는 2017 전국 아너 소사이어티 대표회의에서 김 여사의 유산기부 서약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너소사이어티 대표회의에서는 김 여사 외에 이성원(44) 현담법무법인 변호사와 이영섭(58) 테크엔 대표이사의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도 이어진다.

아너소사이어티는 모금회가 사회지도층 나눔 참여를 선도하고자 2007년 12월 결성한 모임이다.

이날 기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수는 1537명, 누적 기부액은 1696억 원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