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한류스타 권상우까지
눈에 띄는 배우들 캐스팅에도
답답한 전개로 기대에 못미쳐

▲ 제목과 캐스팅에서 오는 기대감에 비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는 KBS 2TV 수목극 ‘추리의 여왕’의 한 장면.

추리를 하는데 하품이 나온다면 뭔가 잘못돼도 크게 잘못됐다. 순간순간 바짝 긴장되고 손에 땀이 흘러야하는데, 이 무슨 소가 풀 뜯어먹는 소리인가 싶은 장면들의 연속이다.

그래도 조금만 더 보면 나아질까 했지만, 별 가망은 없어보인다. KBS 2TV 수목극 ‘추리의 여왕’이 제목과 캐스팅에서 오는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도 수목극 시청률 1위인 게 신기할 정도. 지난 26일 ‘추리의 여왕’은 10.7%, SBS TV ‘사임당, 빛의 일기’는 7.8%, MBC TV ‘자체발광 오피스’는 6.8%로 나타났다.

‘추리의 여왕’은 시어머니를 모시고 살면서 삼시세끼 밥상을 차려야하는 주부 설옥(최강희 분)이 취미로 탐정놀이를 하는 이야기다.

주부가 시어머니 눈을 피해 동네 파출소장을 도와 사건사고를 해결하는 구도는 깜찍하다. 그러나 드라마는 이 깜찍한 구도를 전혀 살리지 못하고 짜증나는 구도로 전락시켜버렸다.

설옥이 시어머니 몰래 추리를 하러 다닌다는 점은 잊을 만 하면 뿌려지는 양념에 머물렀어야 했다. 그러나 드라마는 무게 중심 조절에 실패하면서 시어머니만 등장하면 시청자가 버럭하게 만들었다.

제목이 ‘추리의 여왕’이니 여배우에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질 수밖에 없다. 그런 드라마에 한류스타 권상우가 출연한다고 했을 때 뭔가 다른게 있나 기대가 됐다. 1~2회까지는 궁금증이 살아있었다. 경찰대를 졸업한 엘리트이나 현장에서 동물적 감각으로 뛰는 열혈형사 완승 캐릭터가 권상우와 어울렸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드라마는 도대체 권상우를 왜 캐스팅했을까 질문하게 만들고 있다. 명색이 엘리트 형사인데 완승은 동네 아줌마 설옥 앞에서 번번이 ‘바보’로 전락하고 있다.

눈에 띄는 배우들을 곳곳에 캐스팅했음에도 활용도가 제로에 가깝다. 이런 이야기라면 더 나이 많은 아줌마 배우와 그에 비해 스무살은 어린 남자 배우의 조합이 더 어울렸을 듯 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