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 상품은 역과의 거리에 따라 수익도 달라… 1% 이상 차이

▲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11.3 부동산 대책으로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지고 있다.

- 수익형부동산 상품은 역과의 거리에 따라 수익도 달라… 1% 이상 차이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11.3 부동산 대책으로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역과의 거리로 특히 ‘역세권’은 수익형부동산 투자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꾸준한 인기를 불러 모으고 있다.

‘역세권’은 뛰어난 교통 접근성으로 꾸준한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역세권 지역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며, 역을 중심으로 쇼핑•문화•편의시설 등의 상권이 형성되기 때문에 원스톱 편의시설 이용에도 유리하다. 그 결과 임차인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끌게 되고, 불황에도 임대 및 매매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아 가격 방어력이 높다.

실제로 부동산114에 따르면, 판교역과 근처에 위치한 3군데 오피스텔이 동일한 면적과 보증금을 형성하고 있음에도, 도보 220m에 위치한 ‘판교역 푸르지오 시티’의 월세는 95만원, 350m 이격된 ‘판교 효성해링턴타워’는 78만원, 500m 이격된 ‘판교 SK 허브’는 63만원의 시세를 보였다.

부동산 관계자는 “역세권 오피스텔은 역을 중심으로 시내•외 교통편은 물론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게 된다”며 “이렇다 보니 덩달아 투자자들도 몰리게 돼 안정적인 가격 형성은 물론이고 임대수익도 높게 형성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인하대역을 초역세권으로 보유한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를 공급하는 힘찬건설은 한경주거문화 대상 오피스텔 부문에서 2014년부터 작년까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김포 운양역 헤리움 리버테라스 및 위례 우남역 헤리움, 문정지구 헤리움 써밋타워 등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어 이번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학익지구 최대 규모의 테라스 오피스텔이라는 점과 독특한 x자형 설계로 지역 내 랜드마크급 주상복합시설로 거듭 날 예정이다.
오피스텔 건물 내에는 코인 세탁실,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하였다. 반경 1km 내 학교, 쇼핑, 자연, 공공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도 뛰어나다. 3층에는 입주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휴게 옥상정원이 마련되어 있다.

교통인프라도 뛰어나다.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는 수인선 인하대역 초역세권으로 경인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학익JC, 인천IC, 독배로, 매소홀로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 용학초등학교를 비롯해 도보권내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자리했다. 인근으로 홈플러스, 용정근린공원, 인하대학교, 인하공전, 인하대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도 계획돼 있다. 일반도로화 구간은 경인고속도로 인천기점부터 서인천나들목까지 총 10.45㎞이다. 인천시는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와 더불어 인하대 주변 인천뮤지엄파크와 연계한 복합 문화 벨트로, 주안산업단지 등 공단 주변은 4차 산업혁명의 베이스캠프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인하대, 인하대부속병원, 학익동 법조타운, 남동공단 등이 위치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또한, 인근 수인선 송도역 일대는 2만8천400㎡ 규모의 쇼핑•업무•숙박시설을 갖춘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며, 인천발 KTX도 2021년 건설 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지역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질 것으로 생각된다.

‘인하대역 헤리움 메트로타워’가 위치한 용현학익지구는 지구 내 도시재생사업이 확대되고 있어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곳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이 오피스텔은 총 1,472실 전용면적 21~28m2로 구성된다. 국내가구업계 1위인 한샘그룹의 고급브랜드인 한샘넥서스가구를 사용하였으며 28㎡C타입에는 ㄷ자형주방과 1.5룸, 드레스룸까지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 664-3에 위치하며 입주일은 2020년 3월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