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주)디엔브이지엘(DNVGL) 코리아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운영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배경으로 스마트팩토리 구축전략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팩토리란 공장에 데이터(Data)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적용해 실시간 관리·예측을 가능케 함으로써 업무 간소화,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공장 자동화체계를 말한다.

이번 과정의 참가 대상은 기업의 품질경영·생산관리·생산기술 담당자는 물론 스마트팩토리에 관심 있는 실무자, 임원, 최고경영자(CEO) 등이다.

강사로는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옥영석 교수, 신승준 교수, 시스템경영공학부 이운식 교수, DNVGL 차창수 위원 등이 나선다. 이들은 △스마트팩토리 DB 구축 △통계자료 수집과 분석 △사물인터넷 기반 사이버-물리 제조 시스템 △3D 프린팅 이론 및 실습 등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은 16일부터 6월15일까지 매주 2회씩(화, 목)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의 장소는 부경대 용당캠퍼스 제3공학관 강의실이다.

교육 참가자는 수강료 중 80%를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세계 3대 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인 DNVGL의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