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퇴 이후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익형 부동산을 택하는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은퇴 이후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익형 부동산을 택하는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저금리 기조, 기복 심한 주식시장, 비관적인 자영업 전망 등의 상황들로 인해 매달 꾸준한 수입을 거둘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투자금이 쏠리고 있는 것.

허나, 수익형 부동산 투자 수요가 늘어나다 보니 이들을 겨냥한 상품이 우후죽순 쏟아지며 오히려 시장을 질을 낮추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현명한 투자를 위해선 확신이 들 때까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모든 요소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 중 틈새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레지던스 투자에서도 마찬가지다. 단순히 규모만 내세운 사업지의 경우 투자 가치가 이전에 비해 낮아지면서 한 물 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지역 내 유일한 가치를 내세운 곳은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연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동탄1신도시 메타폴리스 2단계 사업으로 들어서는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를 손꼽을 수 있다.

동탄신도시는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대규모 공단 및 산업단지 등이 조성됨에 따라 비즈니스로 인한 호텔 수요가 많다는 특장점을 가진다. 그 중에서 특히 메타폴리스는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지역 부동산 시세를 이끄는 핵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메타폴리스 2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선을 보이는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는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구성된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의 14~20층에 위치하며, 총 254실 규모로 조성된다. 발코니가 있는 고품격 레지던스 구성으로, 지역 내 높은 희소성은 물론 대규모 수요를 거느릴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는 동탄신도시의 랜드마크인 메타폴리스 부지에 자리잡는 레지던스인 만큼 지역 내 타 상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전망이다. 특히, 레지던스는 장기간 머무르는 비즈니스수요를 거느릴 수 있는 만큼 높은 투자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먼저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는 삼성전자 나노시티•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규모 공단과도 인접하며, SRT동탄역, 경부고속도로, GTX(예정), 인덕원선(예정) 등 풍부한 광역교통망도 누릴 수 있어 비즈니스 수요에게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또한,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백화점쇼핑몰과는 직접 연결되는 통로를 통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쇼핑몰과 연결통로를 통해 직접 이어지는 호텔 내 상가는 지하 2층~지상 2층, 지상 20층(일부)에 들어서며,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와 동시에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가족 단위 관광객부터 중장년층 비즈니스 수요 등 다양한 연령층을 고루 거느릴 수 있는 입지인 만큼 벌써부터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주가가 높아지고 있다곤 하지만, 내부적으로 살펴보면 상품 특성, 입지, 구성 등에 따라 수익률은 천차만별이다”며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는 지역 내 높은 희소성은 물론 고른 수요를 거느릴 수 있는 입지 및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많은 문의가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1신도시 유일무이한 프리미엄을 누릴 ‘동탄 효성해링턴 타워 레지던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9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늘(11일)부터 계약을 개시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