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비용에 공간활용도는 높여, 별내역트리플생활권 강점

▲ ‘로얄팰리별내역’은 뛰어난 공간활용성에 입지, 미래가치 등을 인정받으며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문의 역시 크게 증가하는 상황이다.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민간아파트의 분양가를 잡기 위해 정부가 강력한 규제대책을 내놨으나 좀처럼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에 집값이 떨어지길 기다리며 내집마련의 기회를 미뤘던 서민들의 상실감도 커지고 있다.

2016년 3월 기준으로 민간아파트의 가격은 ㎡당 617만원이었지만 2017년 3월에는 637만원으로 증가했고(주택도시보증공사 자료), 일반 아파트의 매매가 역시 잡히지 않아 내집마련의 적기를 문의하는 실수요자도 크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 정책만 믿고 집값이 떨어지기를 마냥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이라며 “식구 수가 적다면 굳이 아파트를 고수할 필요 없이 아파텔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최근 부동산 시장 돌풍의 핵으로 떠오른 아파텔은 오피스텔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주거타입이다. 이런 아파텔은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적지만, 공간활용도 면에서 아파트 수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보통 오피스텔은 1~2인가구의 주거에 적합하지만, 최근 등장하는 아파텔은 최대 4인까지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하다. 또, 특화설계와 빌트인 시스템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면적도 넓혀 생활공간을 넉넉하게 누릴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전국에 아파텔 공급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완판 기록을 세우고 있는 다인건설이 이번에 구리시 갈매지구에‘로얄팰리스별내역’을 선보이면서, 또 한번의 완판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로얄팰리별내역’은 뛰어난 공간활용성에 입지, 미래가치 등을 인정받으며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문의 역시 크게 증가하는 상황이다.

다인건설의 관계자는 “일반적인 오피스텔은 입지만 좋아도 완판이 가능하지만, 아파텔의 경우 주거의 목적이 높기 때문에 수요자들은 공간활용성을 중요시 여긴다”며“이런 현상은 금번 로얄팰리스별내역 견본주택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장 관계자들에 따르면 ‘로얄팰리스별내역’을 찾은 수요자들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은 것이 바로 공간활용도다. 기존 오피스텔에 보기 드문 구조로 거실+2룸구조에 안목치수까지 적용했고, 넓은 전용면적을 통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여기에 펜트리시공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이고천정고를 4m까지 높여개방감을선사하며풀빌트인시스템 적용과 지역냉난방 도입, 전 세대 초절전 LED 시공 등을 통해 에너지효율성을극대화한 것도 후한 점수를 받았다.

뛰어난 입지와 교통망도 ‘로얄팰리스별내역’의 가치를 높이는데 톡톡한 역할을 한다. 별내역이 도보 5분거리인 초역세권으로, 향후 8호선 연장선이 개통되고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면 수도권 전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47번국도 등의 주요도로를 통해 도심으로 손쉽게 진입이 가능하며 향후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가 추가로 개통되면 교통 인프라가 더욱 탄탄하게 갖춰질 전망이다.

구리시갈매지구에 들어서는아파텔‘로얄팰리스별내역’은서울, 구리, 남양주 생활권을 동시에 누리는 트리플생활권 단지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과이마트, 농수산물센터 등 주요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고, 갈매천, 불암산, 불암천, 검암산, 동구릉, 광릉 수목원 등 자연환경 또한 우수하다.

수요자들이 만족하는 부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다산신도시 및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삼육대학교 등 약 32만의 임대수요와 배후수요가 포진돼 있어 노후자금 등 장기적인 투자목적으로 마련해 두려는 투자자들도 많다

로얄팰리스별내역측은 “오피스텔 가격에 소형 아파트의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아파텔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본 단지는 다양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인근 수요자는 물론 각 지역의 투자자들이 몰려 당초 계획보다 이른 공급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관은 중랑구 상봉동 92번지에 마련됐다. 방문 전 사전 연락을 통해 보다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