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 VR 콘텐츠 허브 구축사업 사업 설명회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2일 울산청년창업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VR 콘텐츠 허브 구축사업 설명회에서 VR 콘텐츠 허브 구축사업에 참여할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해 선정됐으며 울산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창업 도약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개설됐다. VR콘텐츠 제작 교육 및 창업 교육을 통해 해당 분야 청년 취․창업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취업알선․창업인큐베이팅(창업공간 제공, 초기 사업비 지원)을 지원하며,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에서 운영한다.

남구는 사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UNIST 기술창업교육센터․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동서울대학교 VR교육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실제 취․창업에 연결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VR콘텐츠 허브 구축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참여자는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 담당자(이소연 연구원, soy@cocrenet.ort)로부터 신청서 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접수기간은 12일부터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행복기획단 일자리지원계,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