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용성을 중시하는 실속파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전용면적 대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갖춘 주거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실속파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전용면적 대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갖춘 주거시설이 주목받고 있다.건설사들은 까다로워진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공간활용성을 높인 주거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포스코건설이 오는 28일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4지구 41블록에 공급할 예정인 ‘관저 더샵2차’는 타입별로 30~41㎡에 달하는 풍부한 서비스면적과 함께 다양한 특화 평면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동일한 전용면적이라도 서비스면적의 크기에 따라 실제 사용하는 공간(실사용 면적)은 차이가 난다”고 하며 “실사용 면적이 넓어지면 수요자들은 간접적인 분양가 인하효과도 얻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공간특화설계를 통해 넓은실사용면적을 내세운 주거시설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주)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블록형 단독주택인 ‘라피아노’가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양동에 들어설 예정이다.단지는 건축사 조성욱 소장이 설계를 맡았고 희림건축의 중견 건축사 김우일 부사장이 자문에 참여했다.

무이동,사이집,반석헌 등의 설계로 실력을 인정받은 단독주택 전문 건축사인 조성욱 소장은 무이동으로2012년 경기도 건축상 특별상을 수상했다.노르웨이,싱가포르에서 어린시절을 보내며 가치 있는 주거 공간에 대한 깊이있는 탐구시간을 거친 그는 현재 무이동에서 거주하고 있다.

또 현재 핀란드 브랜드인 카우니스테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중인 비에른루네 리((Bjorn Rune Lie)가 특화 디자이너로 참여했다.북유럽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한명으로서정통 노르딕 스타일을 구현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라피아노’는 타입별로 다양한 특화공간을 제공한다. 수요자의 입맛에 따라 SUNKEN(썬큰), Terrace(테라스), Roof Garden(옥상정원), Basement(베이스먼트), Courtyard(중정) 총 다섯가지의 공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모담산 생태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수변도시로 계획된 한강신도시에 걸맞게 한강호수공원,생태공원 등 대규모 수변공원이 위치해있다.

단지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개통되면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상암 DMC까지 약 30분대, 서울역 및 여의도까지 약 40분대, 강남권까지는 약 1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운양동 주민센터,경찰서 등 공공시설과 대형 스트리트몰인 라비드퐁네프와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위치해있다.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같은 쇼핑시설과 병원,체육관 등 풍부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라피아노’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R3-16~20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며 총 174가구로 계획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오늘(18일)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306-7번지, 한강신도시 운양역(예정)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