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송도국제도시 맞은편에 여의도 면적의 2배규모로 조성된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성공 등 굵직한 개발호재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맞은편에 여의도 면적의 2배규모로 조성된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대우해양조선연구소 유치 성공 등 굵직한 개발호재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다양한 관계시설 및 기관들이 조성되는 계획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도시이자 환경친화적인 도시로 재탄생을 예고한다.

배곧신도시 인근에는 1970년대부터 추진된 반월공단을 비롯해 남동공단, 시회MTV 등 국가 주도의 주요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한때 국가산업의 원동력이 됐던 곳이지만 현재 노후한 산업시설 등으로 인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배곧신도시가 조성됨에 따라 이들 단지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단지와 배곧신도시가 함께하는 시너지효과를 통해 신도시와 산업단지의 융합으로 그 일대가 첨단산업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첨단지식집약산업과 동반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했고 배곧신도시는 산업시설에 근무하는 인구의 정주기능이 더해져 주거와 산업이 어우러진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체계적인 개발에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시흥시의 지원까지 더해져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배곧신도시의 발전에 탄력을 더하는 것은 교통망이라 할 수 있다. 인근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천공항, 인천항 등은 30분대 진입이 가능 한다. 이런 교통망은 산업수요 및 주거수요를 확보하는데 상당히 유리한 장점으로 부각된다.

더불어 인천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도 건설될 예정이라 향후 지가상승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전문가는 “우수한 교통망으로 인해 원활한 물류 이동이 수월해서 기업체들이 배곧신도시를 선호하고 있으며, 물류교통망은 언제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며 “이유는 물류 비용의 절감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며 이를 부합하는 배곧신도시는 기업체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거점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배곧신도시 내 스마트 지식산업센터인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가 조성된다. 모든 업종의 입주가 가능한 배곧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98,317.35㎡(29,741평)로 1개 동 규모다. 현재 입주희망 기업체는 물론 전국각지의 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처로 평가되며 가치가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배곧 로얄팰리스테크노는 배곧신도시 내 유일한 스마트지식산업터로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 의 높은 층고 외에도 오피스텔형 기숙사까지 들어서 하나의 건물에서 원스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 등의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물류이동의 편의성을 높였고 다각적인 최신시스템으로 입주기업들을 위한 디테일한 배려가 돋보인다.

대지면적 약 3만평의 배곧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자리해 지식산업센터로써 각종 지원시설도 함께 구축될 예정인 센터는 향후 배곧신도시 내의 최첨단 인프라를 가장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송도 바다를 바라보는 뛰어난 조망권을 확보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더불어 입주자들을 위해 다양한 휴게시설을 설치하고, 지하~1층을 잇는 선큰광장에 근린생활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1층에도 중앙광장공원을 조성해 입주환경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배곧로얄팰리스테크노 지식산업센터 분양관계자는 “배곧신도시를 대표하는 배곧로얄팰리스테크노는 지역의 특수성, 교통망의 우수성,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혁신적인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차별화를 통해 기업체는 물론 투자자들의 상담문의도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라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조성돼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