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전 한게임 접속 장애가 발생해 게임 유저들이 큰 불편을 겪은 가운데 일부 게임은 정상화가 되어 접속 및 정상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GOH홈페이지 캡처.

21일 오전 한게임 접속 장애가 발생해 게임 유저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날 한게임 뿐만 아니라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서비스 중 판교IDC에 서버를 둔 페이코와 벅스, 티켓링크 등의 서비스도 모두 멈춘 상태이다.

오후 2시 현재 일부 게임은 정상화가 되어 접속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게임에서 운영되는 ‘2017 갓오브하이스쿨(이하 갓오하)’ 측은 오후 2시 접속불가 현상에 대한 추가 안내를 게재했다.

‘갓오하’ 측은 “금일 발생한 접속 불가 현상은 한게임 전체에 발생된 현상이었으며, 현재 일부 게임들은 정상화가 되어 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갓오하의 접속은 원활하지 않은 상황으로 접속의 정상화가 이루어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접속불가 현상에 대한 보상은 추후 정상화시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판교IDC 내 플레이허브에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며 서비스 중단 사태가 벌어졌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자사 서비스를 판교IDC 플레이허브로 서비스를 집중해 놓았는데,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플레이허브에 위치한 서비스들 중 일부가 서비스가 중단됐다”며 “현재 복구 중에 있고 서비스의 운영이 원활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