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이란 주제로 선보인 기업 광고가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이란 독특한 미술 기법을 활용한 광고 2탄이 지난달 5일 공개 이후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50일째인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길 것으로 SK이노베이션은 내다봤다.

 이 광고는 선보인 지 열흘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했는데 갈수록 관심이 커지며 조회수 증가에 가속이 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인기의 비결로 국내에 생소한 ‘에브루 기법’이란 소재를 도입한 점을 꼽았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은 물 위에 다양한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해 그림을 그린 다음 이를 종이로 덮어 전사(傳寫)하는 미술 기법이다.

 국내에는 ‘마블링 기법’이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광고에는 터키의 에브루 아티스트 가립 아이가 참여했다.

 한상필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상업 광고와 예술가의 콜래버레이션(협업)이 성공적으로 어우러졌다”며 “젊은 소비자에게 업의 본질을 쉽고 정확하게 인지시켰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5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http://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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