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롯데 그룹의 ‘2017 롯데그룹 하계 인턴쉽&SPEC태글 오디션’ 서류 합격자가 발표됐다. 롯데 홈페이지 캡처.

24일 롯데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2017 롯데그룹 하계 인턴쉽&SPEC태글 오디션’ 서류 합격자가 발표됐다.

이번 채용은 하계 인턴쉽의 경우 식품, 서비스, 유통, 건설제조, 금융 부문 총 20개사에서 인원을 모집하며 SPEC태글 오디션은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건설제조 부문 총 16개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롯데 하계 인턴십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L-TAB/면접전형, 인턴십실시(8주), 인턴우수자 선정(채용), 건강검진, 입문교육(공채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공통적으로 이뤄지는 인적성검사 L-TAB은 다른 기업의 인적성검사와 비교해 난이도 측면에서 어렵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다른 기업의 인적성검사와 비교해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고 해서 준비를 대충 해도 된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인적성검사의 난이도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시험을 잘보는 응시생들이 많아 불합을 가늠하기 어려운 시험이 바로 L-TAB이다.

하지만 교육 업계 관련자들은 미리 열심히 준비하고 시간 배분만 잘 관리하면 L-TAB 시험에 대해 너무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된다고 충고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