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우빈이 비인두암 진단을 받은 가운데 비인두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배우 김우빈이 비인두암 진단을 받은 가운데 비인두암에 대한 관심이 높다.

24일 김우빈의 소속사 싸이더스HQ는 공식 입장을 통해 “김우빈은 최근 여러 스케줄을 소화하던 중 얼마 전 몸에 이상 증후를 느껴 병원에 방문하였고, 비인두암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다행히 치료가 늦지 않은 상태이며, 이에 따라 현재 약물치료와 방사선치료를 시작했다. 우선적으로 치료에 전념하여 다시 건강해진 모습으로 찾아뵐 예정이니, 빠른 쾌유를 빌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우빈이 진단받은 비인두암은 전 세계적으로 10만 명당 1명 꼴로 발병하는 질병으로 수술적 접근이 어렵기 때문에 방사선 치료를 우선으로 한다.

비인두암은 목에 혹이 만져지거나 쉰 목소리, 피가 섞인 콧물, 코막힘, 청력 저하 등이 대표적인 초기 증상이다. 특히 코막힘과 콧물 증상은 비염 증상과 비슷해 단순 비염으로 착각해 방치했다가 증세가 심각해지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인두암은 발생부위가 수술로 제가하기 힘든 위치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수술이 가능한 경우에도 수술 후 발성 장애나 미용 문제와 같은 이유 때문에 주로 방사선 치료를 많이 선택한다.

방사선치료는 수술과 다르게 조직(tissue)이나 기관(organ)이 절제되지 않고 보존되지만 기능이 일부 저하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