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스커드 계열 미사일을 또 다시 발사한 가운데, 이를 두고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가 “친북 정권이 들어섰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홍 도지사는 29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이 무차별로 미사일 도발을 하고 있는 것은 한국에 친북 좌파정권이 들어섰기 때문에 한국의 동의없이 미국이 북의 핵시설을 타격 하지 못할 것이라는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이 과연 이에 어떻게 대응 하는지 눈 여겨 봅시다”며 “인사청문회도 그들이 주장했던 기준에 맞추어 야당들이 진행하는지 여부를 지켜 보면 과연 이들이 야당인지 민주당의 위성정당에 불과 한지를 국민들이 알수 있을겁니다”고 전했다.

또한 “이 정권은 그들이 주장했던 대로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비정상적인 정권입니다”며 “비정상적인 정권이 정상적으로 국정운영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도 역시 오래가지 못하는 정권이 될수 있습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비록 비정상적인 정권이지만 기왕지사 선거로 탄생했으니 정상적인 국정운영을 하여 국민들을 안심 시키기를 기원 합니다”고 바람을 전했다.

29일, 합참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새벽 5시 39분쯤 강원도 원산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현재 북한이 원산에서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지난 3월 22일 이후 두 번째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