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3국의 거인들이 올 시즌에는 하나같이 난쟁이로 전락했다.

KBO리그와 메이저리그, 일본프로야구에 모두 있는 구단인 자이언츠(롯데, 샌프란시스코, 요미우리) 얘기다.

세 팀은 올 시즌 약속이라도 한 듯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롯데는 26승 28패로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 공동 6위에 자리하고 있다.

8위로 시즌을 마친 지난해보다는 향상된 성적이지만 구단 내부에서는 위기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롯데는 지난주 삼성 라이온즈(10위), kt wiz(8위)와 6연전을 2승 4패로 마감했다.

롯데는 지난주 박세웅을 제외하고 선발진이 모두 부진했다. 여기에 외국인 타자 앤디 번즈의 부상 공백으로 내야 수비는 물론 타선에도 위기가 닥쳤다.

롯데가 내리막길로 접어들 위기라면 미국의 자이언츠는 더 내려갈 수 없는 곳까지 내려간 상태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3승 35패, 승률 0.397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최하위는 물론 메이저리그 전체 30개 구단 중 29위에 머물고 있다.

롯데, 샌프란시스코와 마찬가지로 주황색을 팀 컬러로 쓰는 일본의 요미우리도 한숨에 휩싸여 있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현재 10연패에 빠져 있다. 6일 세이부 라이온스전마저 패하면 1975년 기록한 구단 역대 최다 연패인 11연패와 동률을 이루게 된다.

현재 센트럴리그 4위인 요미우리는 6일 1군으로 승격하는 양다이강의 합류에 희망을 걸고 있다.

그나마 샌프란시스코는 ‘홀수해 징크스’라는 면죄부가 있고, 요미우리는 센트럴리그 우승 36회, 일본시리즈 우승 22회라는 화려한 과거가 있다.

마지막 한국시리즈 우승이 1992년인 롯데의 사정과 비할 바는 아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