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이노베이션 사장 등...美 현지 찾아 글로벌 포럼

그룹의 성과와 비전 설명

▲ 지난 3일(현지시각) 미국 뉴저지주 저지시티에서 열린 ‘2017 SK 글로벌 포럼’에서 김준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에너지화학위원장(SK이노베이션 사장 겸임)이 SK그룹의 에너지화학 분야 사업 성과 및 연구 개발 현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 SK그룹 제공
SK그룹 최고경영진이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SK그룹은 그룹 수장인 최태원 회장이 지난해부터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딥 체인지(Deep Change)’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7 SK 글로벌 포럼’을 시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SK그룹은 이번 포럼을 통해 에너지·화학, ICT, 반도체, 바이오 등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 분야에서 그룹이 보여준 글로벌 성과와 향후 비전을 설명하고, 해당 분야의 인재들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미국 동부 뉴저지에 있는 웨스틴 저지시티 뉴포트 호텔에서 김준 SK 에너지·화학위원장(SK이노베이션 사장 겸임)과 서진우 인재육성위원장 공동 주관으로 에너지·화학과 바이오 관련 인재 확보를 위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미국 동부지역에는 글로벌 에너지·화학 및 제약기업은 물론 미국 최고의 명문 대학들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김준 위원장과 서진우 위원장 외에도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SK바이오팜, SK머티리얼즈 등 계열사 주요 임원들도 동참해 인재 확보에 나섰다.

김 위원장 등은 이날 100여명의 포럼 참석자를 대상으로 SK 관계사들의 연구개발(R&D) 현황과 중점 추진 사업과제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SK그룹 대표 에너지·화학기업인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기술 기반 운영 최적화 전략, 배터리 중심의 성장 전략, 포장재와 자동차용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고부가가치 화학 기술 개발과 관련해서는 참석자들 간에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SK이노베이션으로 대표되는 SK그룹의 에너지·화학 사업은 이제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일류 에너지·화학기업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외 기술 인재들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는 나아가 한국의 미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그룹은 오는 8일에는 미국 서부 실리콘 밸리의 매리어트 산타클라라 호텔에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박성욱 SK ICT위원장(SK하이닉스 부회장 겸임)과 서진우 위원장이 주관할 예정이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