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생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는 14일 오후 6시 마감된다. SNS캡처.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생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는 14일 오후 6시 마감된다.

대학 재학생들은 국가장학금 액수만큼 감면된 등록금 고지서를 받으려면 이번 1차 신청을 이용해야 한다. 복학생·편입생을 제외한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이 원칙이다.

만약 이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재학생은 ‘구제 신청서’를 제출하면 1회에 한 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가능하지만 마감일인 14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접수를 받는다. 

국가장학금은 신청자 가구의 소득·재산규모를 조사해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하기 때문에 신청 학생 본인과 가구원(부모·배우자) 정보제공에 반드시 동의해야만 된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 오는 20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기존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며 가구원 정보제공에 동의한 신청자는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추가 동의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 

한편 신청 마감까지 이틀을 앞둔 한국장학재단은 SNS를 이용해 학생들의 국가장학금 신청을 독려하고 나섰다.

한국장학재단은 공식 SNS에 “아직도_국장신청_안한_사람 이랑은 겸상 안해! 6월 14일(수) 18시까지 제발 플리즈 신청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4컷 만화를 게재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