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원들 “安 추문 얼룩…性의식 비상식적” 비판

▲ 국민의당 김수민(왼쪽부터), 신용현, 조배숙, 장정숙, 김삼화 의원이 16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여성비하 표현 등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당은 16일 “대선 당시 온 나라를 분노와 경악에 빠뜨린 ’돼지 발정제 사건‘은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비하면 조족지혈이다”라고 밝혔다.

김유정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과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의 ‘돼지흥분제 논란’에 빗대 안 후보자의 여성관 논란을 비판하며 “부끄러운 줄 알고 당장 자진사퇴하는 것이 그나마 명예를 지킬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안 후보자 지명 후 며칠간 차마 입에 담기도 어려운 비뚤어진 성관념으로 분노를 유발한 것도 모자라 사기 혼인신고 전력까지 드러났다. 헌정사상 역대급으로 부적격인 법무부 장관 후보자”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는 이런 사람을 검찰개혁의 적임자라며 자랑스럽게 지명했고, 본인은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끝까지 해보겠다고 한다. 수신제가도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법질서를 확립하겠다는 것인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조국 민정수석은 ‘조국(祖國)’을 위해 직무유기에 대한 반성문을 써야 마땅하다. 일을 이 지경으로 만들어 놓고 침묵할 수 있나”라며 청와대의 인사검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는 더 이상 국민이 허탈과 분노를 느끼지 않도록 문제 많은 후보자들을 즉각 지명 철회하라”고 압박했다.

국민의당 소속 여성의원들도 공동 성명을 내고 “지금이라도 청와대는 추문으로 얼룩진 안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길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조배숙·김삼화·김수민·신용현·장정숙 의원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안 후보자는 사문서위조를 통해 ’사기 혼인신고‘로 국가 법질서를 부정하고 성(性) 의식 등 인권의식도 상식적이지 않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 5대 원칙‘은 물론 국민 상식에도 어긋난 어처구니없는 인사”라고 비판했다.

성명에는 이들 이외에도 권은희·박선숙·이언주·박주현·최도자 의원 등 국민의당 여성의원 10명이 모두 참여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