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곡된 여성관을 담아 논란이 일었던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의 지난 저서 내용이 재조명 받고 있다.

왜곡된 여성관을 담아 논란이 된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의 지난 저서 내용이 재조명 받고 있다.

탁현민 행정관은 지난 2007년 저서 ‘남자 마음 설명서’를 통해 여성을 성적 대상화한 바 있다.

탁 행정관은 이 책에서 “콘돔 사용은 섹스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들기 충분하다”라며 “열정적이고 화끈한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다면 사고의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그냥 하는 수밖에“라는 등의 발언으로 논란의 여지를 낳았다.

또한 해당 저서에서 다양한 층위로 여성을 범주화시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논란의 내용을 보면 ‘몸을 기억하게 만드는 여자’ ‘바나나를 먹는 여자’ ‘허리를 숙였을 때 젖무덤이 보이는 여자’ ‘스킨십에 인색하지 않은 여자’ 등에 대해 언급한 것. 여기에 “등과 가슴의 차이가 없는 여자가 탱크톱을 입는 건 테러를 당하는 기분”이라거나 “이왕 입은 짧은 옷 안에 뭔가 받쳐 입지 마라”라는 등이 담겼다.

한편, 탁 행정관은 지난해 6월에는 문 대통령의 네팔행을 함께했으며 이번 대선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출마 동영상을 연출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