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하다 보면 주말이 금세 지나가 버린다. 그렇다면 이번 주말에는 아름다운 뮤지컬 한편을 보고 맛있는 커피를 마신 후, 공룡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초여름 무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다양한 주제로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을 소개한다.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2017’이 오는 23일부터 7월10일까지 대구시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12개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뮤지컬 한자리서 관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엄선된 해외 뮤지컬과 국내 창작뮤지컬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2017’이 오는 23일부터 7월10일까지 대구시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12개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세계 각국의 다양한 뮤지컬과 국내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특히 11회를 맞이한 올해 DIMF에는 역대 최다 국가가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 ‘부산 썸머카페쇼’가 오는 24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

카페산업 최신 트렌드 체험

◇부산 썸머카페쇼

세계 각국의 음료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부산 썸머카페쇼’는 21일부터 24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다.

행사기간 카페산업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제품전시관에서는 커피, 홈카페, 디저트, 차, 베이커리, 카페재료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제품전시와 더불어 바리스타 챔피언쉽, 로스팅 전문교육 및 세미나, 해외유명강사 초청세미나, 창업전문가 초청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LIKE DINO 공룡대전 in 청주’는 오는 25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특별전시장에서 열린다.

움직이는 로봇 공룡세상 속으로

◇LIKE DINO 공룡대전 in 청주

공룡을 테마로 한 ‘LIKE DINO 공룡대전 in 청주’는 오는 25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특별전시장에서 열린다.

21세기 첨단 디지털기술로 부활한 공룡들이 기다리고 있는 체험전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로봇공룡과 크고 작은 공룡 조형물,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다이노 포레스트 어드벤처’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로봇 공룡이 출현하는 중생대 백악기의 공룡 세상을 생생하게 경험 할 수 있다.

▲ ‘필봉 GOOD보러 가세’가 오는 9월28일까지 전북 임실군 필봉문화촌 야외공연장 및 실내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좌도 명물 풍물굿 필봉농악

◇필봉 GOOD보러 가세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필봉농악과 전통문화체험이 결합한 ‘필봉 GOOD보러 가세’는 오는 9월28일까지 전북 임실군 필봉문화촌 야외공연장 및 실내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전북 임실군 필봉마을을 배경으로 전승되어 온 풍물굿인 필봉농악은 호남 좌도 농악의 명물이자 자랑이다. 행사기간 필봉문화촌에서는 필봉농악, 두레놀이, 상설공연 등 3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연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열리며, 7~8월에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이우사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