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성공보수 내역 제출” 압박…靑에 지명철회 요구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만나기 위해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22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법무법인 율촌에서 받은 고액 자문료와 관련해 “보수가 얼마인지 몰랐다”고 해명한 것을 두고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당 비대위 회의에서 “송 후보자는 국방과학연구소에 겸직허가신청서를 낼 당시 이미 율촌에서 3개월간 일을 했는데 얼마를 받는지 몰랐다면 말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율촌이 자선단체가 아니라면 단순히 군사용어 해설을 들으려고 1년에 3억 6000만 원이나 주면서 (해군참모)총장 출신을 스카우트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그 외에도 상당한 액수의 법인카드와 성공보수도 받았는데 송 후보자는 자료제출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송 후보자는 방산비리를 척결하는 책임자가 아니라 걸림돌이 되는 사람”이라며 “이런 사람에게 대한민국 안보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리와 의혹투성이인 송 후보자가 국방부 장관으로 거론되는 것 자체가 회의적”이라며 “청와대는 지명을 철회하고 송 후보자도 본인 스스로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