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미국 국무부 내 교육문화부 주관 2017 풀브라이트 미국 IEA(International Education Administrator)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최근 본교를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IEA 국제교육행정가 프로그램은 미국 고등교육기관에서 국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행정가들에게 한국의 국제 교육제도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한·미 간 국제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성대가 대학의 국제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대학 발전의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는 가운데 풀브라이트 미국 국제교육행정가들은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 경성대를 방문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샬럿 퀸즈 대학교, 유타주립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미졸라 몬타나 대학교, 줄리아드 학교, 드루대학교, 링링예술대학의 국제교류 관련 부서에서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팀장, 처장 등으로 구성됐다. 경북대학교 이시철 교수가 인솔을 담당했다.

 경성대는 방문단에게 대학 현황 소개 및 진행 중인 국제화 프로그램에 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며 호텔관광서비스경영학부의 Earl교수가 한국 대학의 문화 및 교수 경험에 대한 발표를 했다.

 김태운 경성대 대외협력처장은 “미국 국제교육행정가들이 방문함으로써 미국의 국제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에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교류 확대의 좋은 계기가 될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