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야당은 송영무 후보자의 ‘음주운전 논란’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YTN캡처.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야당은 송영무 후보자의 ‘음주운전 논란’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송 후보자의 음주운전 사실을 거론하며 송 후보자가 음주운전 사실을 감추기 위해 돈으로 경찰을 매수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혈중알코올농도가 0.11이 나오면 일반 국민들은 면허취소를 받고 기소돼 1년 이내에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며 “군의 경우에는, 행정조치랑 면허취소는 경찰에서 하고 나머지 처리는 군에서 하게 돼 있지만 송영무 후보자의 경우에는 군에서도 아무 조치를 한 게 없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송 후보자를 향해 “경찰에서도 면허정지를, 면허취소를 안 했다. 일반 국민 모두가 다 면허취소를 당하는데 유독 송영무 후보자가 면허취소를 안 당한 이유가 뭔지 말해달라”고 물었다.

이에 송 후보자는 “그 당시에 음주 측정을 당하고 그 이후에 작전개입과장으로서 근무를 하고 7월 3일에 본부 종합상황실장으로 발령나올 때까지 까마득히 잊고 있었다”며 “만취할 경우 면허가 취소된다는 사실에 대해 그 당시에는 몰랐다”고 대답했다.

김 의원은 “들은 제보에 따르면 송 후보자가 경찰을 돈으로 매수해서 그 서류 자체를 그 당시에 수기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찢어버렸다”고 주장했다.

또 “후임 동기생한테도 그 서류 자체를 없애달라고 해서 경찰에서 (군으로)넘어온 조사 사건 일체를 다 파쇄했다는 것이 증언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음주운전 자체도 문제지만 이 음주운전 자체를 완전범죄를 시키려고 이 음주 사실을 은폐, 파쇄, 증거인멸을 시도한 이것은 청문회가 아니라 당장 지금 수사를 받아야 될 대상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의 주장에 대해 송 후보자는 “진해경찰서에서 음주 측정을 받았다. 음주 측정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그 이후에는 전혀 모릅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무슨 의탁을 하든가 이런 것은 전혀 없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송 후보자는 과거 음주운전 전력에 대해 “26년 전 젊은 시절 한 순간 실수를 저지른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고개 숙여 사과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