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 접어들면서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자연 속에서 제철과일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는 축제를 즐겨보자.

▲ 김천자두포도축제.

포도·자두·물놀이 동시에 즐기기

◇김천자두포도축제

경북 김천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일대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김천자두포도축제’가 열린다. 올해 ‘한여름愛(애)! 맛나자!’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에서는 김천의 명물 자두와 포도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확체험과 더불어 올해의 포도자두왕 전시, 품종별 무료시식, 참여게임, 물놀이장 무료운영, 농산물판매장 운영 등이 마련된다.

▲ 봉양자두밸리축제.

새콤달콤한 자두 직접 수확하기

◇봉양자두밸리축제

새콤달콤한 자두를 즐길 수 있는 ‘봉양자두밸리축제’가 오는 15일 경북 의성군 봉양면 일산자두활성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의성군 봉양면은 전국 최대의 자두 주산지로 자두테마공원과 자두골 활성화 센터 등이 있으며, 매년 7월에는 봉양자두밸리 축제를 열고 있다. 축제의 메인 행사는 자두따기 체험이다. 자두따기체험은 참가비 3만원을 내고 봉양자두를 양껏 따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봉양자두 퀴즈, 자두 빨리먹기, 우수자두 품평회, 봉양자두 경매행사, 물놀이체험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금강여울축제.

금강서 즐기는 다양한 물놀이

◇금강여울축제

‘금강여울축제’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충남 금산군 부리면 금강놀이마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기간 금강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강변슬라이딩, 어린이들을 위한 대형풀장과 아쿠아 시소, 워터롤러 등을 즐기는 물놀이터, 성인들을 위한 노내기샘 냉족욕 등 다양한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경운기를 타고 강가로 이동해 체험하는 민물고기·다슬기잡기, 여치집만들기, 봉숭아물들이기 등 시골 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저녁에는 물페기농요, 농바우끄시기 등의 전통민속공연도 펼쳐진다. 이우사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