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까지 생산 유발효과 163조원… 개발호재 수혜단지로 관심집중

▲ 대우건설이 평택에 분양 중인 ‘비전 3차 푸르지오’와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에 이목이 쏠린다.

삼성전자가 평택에 약 14조원 추가 투자계획을 밝힘에 따라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 4일 삼성전자는 평택에 2021년까지 14조 4000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미 투입된 15조 6000억원의 투자까지 포함해 약 37조원에 달하는 투자 규모로 2021년까지 생산 유발효과는 163조원, 직간접적 고용 유발효과만 44만 명에 달해 평택 일대가 개발 호황을 이룰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일 생산라인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평택 1라인을 이달 본격 가동함에 따라 경제적 파급효과까지 이어지고 있다. 일대 부동산 시장에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집중돼 집값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2017년 3월 기준 평택시 3.3㎡ 당 분양가는 1121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3월 950만원 보다 171만원 오른 셈이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37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투입되면서 평택의 부동산 시장은 엄청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낙수효과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한 여러 산업단지들이 본격 가동되면서 직주근접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들도 늘어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잇따르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우건설이 평택에 분양 중인 ‘비전 3차 푸르지오’와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에 이목이 쏠린다. 이 단지들은 평택 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용죽지구 내 위치하며, '비전 1•2차 푸르지오'와 함께 총 3600여 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비전 3차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73㎡~97㎡, 총 977세대로 공급된다. 전 세대 4Bay 이상의 구조로 세대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특히 전 세대 안방욕실의 세면대를 샤워 공간과 분리해 건식 파우더 공간과 함께 배치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욕실을 적용했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단지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더했다. 그리고,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두 단지에 대우건설만의 특화설계로 실용적이면서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을 제공하며,친환경 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상품 적용으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단위세대),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는 총 621세대로 전용면적 65㎡~173㎡의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다. 4~5.5 Bay에 이르는 다양한 설계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140㎡, 165㎡는 6m 이상의 광폭 거실 적용, 배다리생태공원 전망 확보 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푸르지오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설계도 확인할 수 있다.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데다 외관은 성주(城主)가 사는 집 컨셉의 클래식 경사지붕을 특화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또한 동간거리는 최대 95m에 달하는데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체육관, 유아풀 및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세대내부와 지하주차장, 공용 공간에는 LED조명이 모두 설치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공용부 전기 요금도 아낄 수 있다.

이 밖에 주동 현관 출입구 전체에 안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을 설치해 미리 등록된 입주고객들이
주동 현관 출입구에 설치된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에 다가가기만 하면 안면 인식을 통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또한 가구 현관 앞에 접근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 입주민의 편의와 보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상품이 배치된다.

분양 중인 이 단지들은 평택 용죽지구에 위치하며,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이 인접하고, 소사벌지구의 중심상업지역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신설, 브레인시티, 스타필드 안성(2019년 예정)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배다리생태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확보했다. 

또한, 반경 5km 이내 SRT평택지제역이 위치해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 대전까지 1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다. 평택 도심을 비롯해 외곽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이 외에 용죽지구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돼 초∙중∙고교가 신설 예정이며,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가 가깝다. 비전동 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비전 3차 푸르지오와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는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된다.

비전 3차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평택 비전동 1103번지에 위치하며,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는 평택 비전동 1102-3번지 소사벌 택지지구 중심상업지역 내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