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21일 수해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 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에 참여했다. 대통령 부인 중 수해 현장에 직접 나가 복구를 도운 것은 김정숙 여사가 처음이다. 연합뉴스 제공.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21일 수해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 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에 참여했다.

김정숙 여사는 이날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2리 청석골 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수해 복구 작업을 했다.

김 여사는 젖은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세탁물 건조 작업을 했다. 김 여사가 방문한 청석골 마을은 이번 폭우로 가구 20호 중 12호가 침수되고 농경지 일부가 유실된 곳이다.

김 여사는 자기 집의 복구 작업을 제쳐놓고 이웃집의 복구 작업을 도운 주민을 만나서는 “예상치 못한 위기에서도 남을 먼저 생각하고 양보하는 마음에 감동 받았다”고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수해복구 작업을 돕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준비해 간 수박과 음료수를 나눠주며 봉사자들을 응원했다.

영부인이 직접 수해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한 것은 김정숙 여사가 처음이다.

이날 김 여사는 약 4시간 동안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소식이 알려진 직후 누리꾼들은 입을 모아 김 여사의 선행을 칭찬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그러고보니 영부인이 뭐 수해 복구 도왔다 이런 이야기는 못 들어본 듯”, “이런 모습을 보여야 국민들이 존경하는 거 아니겠냐”, “김정숙 여사님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세요”, “사람의 존경은 올바른 태도와 행동으로 얻어낸다더니 정말 그 말이 맞다”등이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