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설명회 정기적으로 주최하며 그간 노하우 아낌없이 전달

▲ 수유리에서 (구)삼성통닭으로 시작한 이후로 현재 본점이 한 자리에서 운영하며, 아들까지 2대를 이은 치킨창업에도 끄떡없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옛날통닭 원조의 집이다.

계속되는 장기불황으로 청년실업 및 재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취업이 아닌 소자본창업으로 관심을 돌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큰 기대를 안고 시작한 창업이 기대에 못 미친 매출부진이나 동일업종의 무한경쟁 혹은 소비자의 니즈변화 등의 다양한 이유로 성공하지 못하고 금방 접게되는 사례도 부지기수다.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업종변경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지만, 안전한 업종변경 창업을 선택하는 일 역시 쉽지 않다.

먼저 안전한 업종변경 창업을 위해서는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안전이 검증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할 터이다.

업종변경을 비롯한 소자본창업, 치킨창업 등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주최하며 아낌없이 노하우를 전파하는 ‘(주)대현푸드빌’의 ‘오늘통닭1977’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산 육계를 마늘숙성하여 통째로 2번 튀겨내는 방식으로 무려 1977년 7월 1일부터 지금까지 오랜 전통일 이어오고 있는 이 곳은 테이블 5개가 전부인 소자본 창업을 크게 성공시킨 치킨창업성공사례의 장본인이다.

수유리에서 (구)삼성통닭으로 시작한 이후로 현재 본점이 한 자리에서 운영하며, 아들까지 2대를 이은 치킨창업에도 끄떡없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옛날통닭 원조의 집이다.

특히 조리법의 전통은 유지하되, 인테리어 및 메뉴구성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며 시대에 뒤쳐지지 않도록 꾸준히 리뉴얼해 온 것이 치킨창업성공사례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다.

덕분에 특별한 광고 없이도 입 소문만으로 가맹점 50여개가 성공적인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에 성공해 각 지역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중에는 가맹점 알바 및 직원들이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 성공한 사례도 많아 더욱 의미 깊은 것. 예를 들어 관평점 주방직원이 개업한 광주 양산점, 대전 도마점점장이 추가로 개업한 가수원점, 대전 가수원점 배달직원이 개업한 대전 관저점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그 밖에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참여 신청자를 받아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주최하며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파하고 있다.정기 창업설명회에서는 범람하는 창업아이템 중에서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노하우를 비롯해 본점에서 현재까지 운영중인 간편한 운영시스템 전수 등이 다양하게 이뤄진다.

이를 통해 적은 인원 및 적은 비용으로도 간편하게 매장을 운영하며 인건비를 절감하거나, 최근 트랜드에 좌우되지 않고 오랫동안 사랑 받는 맛의 비결 등을 통해 창업을 안전하게 이끌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업종전환창업 및 치킨창업,리모델링창업 등으로 문의하는 일이 많다.

보다 자세한 창업안내 및 사전참여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