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시당 청년·대학생위

지역인재 채용 할당제 이행

인재육성 자구책 마련 촉구

▲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대학생위원회는 2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지역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인재 채용을 권고수준으로 올리라”고 촉구했다. 김경우기자 woo@ksilbo.co.kr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청년·대학생위원회는 2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지역 이전 공공기관들은 인재 채용을 넘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인재를 양성할 자구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말 지역인재를 적어도 30% 이상은 채용하도록 지역인재 채용 할당제를 운영했으면 한다”며 “나날이 커져가는 수도권·지역간의 격차속에 울부짖는 청년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아 대통령이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지난해 울산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률은 7.3%로, 지방이전 공공기관 전체 평균인 13.3%에도 한참 미달하고 있다”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이같은 인색한 모습을 보이면서 어떻게 울산이 산업수도라고 자칭할 수 있겠는가”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지역인재 채용할당 수준을 다음 채용부터 권고수준으로 올린다는 약속을 분명히 해야 한다”며 “인재 채용을 넘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를 양성할 자구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더 이상 지역이라고 차별받아서는 안되고 지역과 수도권간 격차가 발어져서는 안된다.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이 지역이라는 이유로 꿈과 날개를 접지 않도록 기회를 열어달라”고 주장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